• 최종편집 : 2020.11.25 수 14:55
상단여백
HOME 이슈화재 이슈·화제
광진구 8월, 강렬한 여름 밤의 협주곡 축제 클래시칸 앙상블의‘더 솔로이스츠’오는 23일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협주곡 음악회, 클래시칸 앙상블의 ‘더 솔로이스츠’ 선보여
뉴스에이 김정석 | 승인 2017.08.17 09:07
[뉴스에이=전국 취재국 김정석 국장] 8월 계속되는 무더위로 지친 관객들에게 공연장으로 떠나는 한 여름밤의 음악회가 찾아온다.
 
광진구(구청장 김기동) (재)광진문화재단(사장 김용기)가 클래시칸 앙상블(이하 클래시칸)‘더 솔로이스츠’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아름다운 현악 앙상블로 섬세하고 강렬하게 연주를 이끌어나가는 협주곡 음악회이다.
 
‘더 솔로이스츠’는 국내 정상급 젋은 연주자로 구성된 클래시칸 앙상블이 막을 올리는 올해 신작으로, 열명의 더 솔로이스츠로 구성된 클래시칸 단원이 친근한 클래식 명곡들과 해설을 통해 관객층에게 열려있는 다양한 클래식 음악을 선사한다.
 
협주곡이라는 뜻의‘콘체르토’는 라틴어로는‘경쟁’을 이탈리아어로는‘일치’라는 의미에 그 어원을 두고 있는 것처럼 열 명의 협연자(솔로이스트)들은 오케스트라와 대결을 하듯이 연주를 주고 받으면서도 그 속에서 화려하고 견고한 조화를 이뤄 나간다. 또한 연주자 개개인의 감각적인 색채와 함께 긴 시간 호흡을 맞춰온 그들의 조화로운 하모니를 함께 느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1부 공연에서는 바흐‘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브루흐‘비올라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로망스’, 비발디‘두 대의 첼로를 위한 협주곡’, 첼로를 위한 협주곡인 포퍼‘콘서트 폴로네이즈’를 선보이며 협주곡을 통해 현악기의 다채로운 매력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2부에서는 비발디‘사계’전 곡을 가을로 시작하여 여름으로 마무리하며 무르익은 여름의 열기를 현의 울림으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아울러 안두현 지휘자만의 유쾌하고 깊이 있는 해설로 관객들에게 음악의 깊이와 감동을 선사한다.
 
한편, (재)광진문화재단은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각종 공연, 전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며 문화예술과 지역 주민과의 감동적인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컨텐츠 사업과 지역 문화 네트워크를 연계하며‘생산하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는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추진 중이다.

공연은 오는 23일 저녁 8시 자양동 소재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선보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광진문화재단 나루아트센터(☎2049-4700), 클래시칸 앙상블(☎444-4172)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계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구민들에게 잠시나마 더위를 잊게 할 색다른 클래식 공연을 마련했다”라며“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공연도 관람하고 긴 여름밤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에이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이 김정석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재)광진문화재단, EBS 애니메이션 캐릭터 뮤지컬 슈퍼 빼꼼의 동화여행♬ icon소금 꽃으로 피어난 사람들을 위한 진혼 유랑(流浪) icon(재)광진문화재단 6월 공연 호호호 호랭이와 하모니♬ icon광진 2015년 서울 연극제 수상작 불량청년, 다시 돌아오다! icon광진구 클래시칸의 살롱 콘서트 6월에 찾아오는 실내악의 밤 icon『광진구의회, 제209회 제1차 정례회 개회』 icon"너나들이 박명숙" 댄스 씨어터나루아트센터 공연 icon(재)광진문화재단 5월 가정의 달 국악인 남상일과 함께하는 ‘남상일 5월 孝 콘서트’ 선보여 icon광진구 “박정자 낭독 콘서트영영이별, 영이별” icon광진구 몸으로 말하는 춤, 춤의 인문학 icon광진구 문화가 있는 날, 공연도 즐기고 기부도 하고 icon광진구의회, 제205회 임시회 개회 icon광진구 장애우들과 함께하는 뮤지컬‘별의 여인 선덕’ icon광진구의회,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구성 icon광진구의회, 제202회 제2차 정례회 폐회』 icon광진구 추운 겨울, 감성 100도 공연으로 따뜻하게 icon광진 문화재단 “2016 제1회 뚝섬 팝아트 페스티벌 개최“ icon광진구 에미와 고래 햄릿 보러 가실래요? icon광진구 현대무용과 가상현실의 세련된 만남에 여러분을 초대 icon(재)광진문화재단, EBS 애니메이션 캐릭터 뮤지컬 슈퍼 빼꼼의 동화여행♬ icon소금 꽃으로 피어난 사람들을 위한 진혼 유랑(流浪) icon(재)광진문화재단 6월 공연 호호호 호랭이와 하모니♬ icon광진 2015년 서울 연극제 수상작 불량청년, 다시 돌아오다! icon광진구 클래시칸의 살롱 콘서트 6월에 찾아오는 실내악의 밤 icon『광진구의회, 제209회 제1차 정례회 개회』 icon"너나들이 박명숙" 댄스 씨어터나루아트센터 공연 icon(재)광진문화재단 5월 가정의 달 국악인 남상일과 함께하는 ‘남상일 5월 孝 콘서트’ 선보여 icon광진구 “박정자 낭독 콘서트영영이별, 영이별” icon광진구 몸으로 말하는 춤, 춤의 인문학 icon광진구 문화가 있는 날, 공연도 즐기고 기부도 하고 icon광진구의회, 제205회 임시회 개회 icon광진구 장애우들과 함께하는 뮤지컬‘별의 여인 선덕’ icon광진구의회,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구성 icon광진구의회, 제202회 제2차 정례회 폐회』 icon광진구 추운 겨울, 감성 100도 공연으로 따뜻하게 icon광진 문화재단 “2016 제1회 뚝섬 팝아트 페스티벌 개최“ icon광진구 에미와 고래 햄릿 보러 가실래요? icon광진구 현대무용과 가상현실의 세련된 만남에 여러분을 초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