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7.11.20 월 15:23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사회 종교
개혁총연 서남부 대회 추계 체육대회 계룡시민체육관서 개최“행사 위해 모은 후원금 아껴, 선교사 병원비600만원 지원, 각 교회 모금하기로”
뉴스에이 이광원 | 승인 2017.11.14 01:18
[뉴스에이=이광원 기자] 개혁총연총회(총회장 이은재 목사), 소속 서남부 대회(대회장 이창순 목사), 102회기 추계 체육대회가 13일 계룡시 엄사면 소재 계룡시민체육회관에서 서남부 대회 산하 노회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개최했다.
 
서남부 대회 추계 체육대회는 대회 산하 각 노회와 교회에서 후원을 받아 개최되었으며, 이날 후원받은 금액 중 행사비를 아껴 대회 산하 어려운 교회 20교회를 선별 각 30만 원씩 후원하려고 계획했지만 최근 선교사로 개혁총연 총회에 참석 후 갑자기 쓰러진 나이지리아 선교사 병원비로 상용하기로 결정했다.
 
나이지리아 DICKSON JUDE 선교사는 한국인이 아닌 아프리카 현지인으로 개혁총연 소속 서남부 대회에서 신학교육을 해서 현지로 파송한 선교사이다.
서남부 대회는 이날 20개 교회 각 30만 원씩 지원하기로 했던 600여만 원 외 서남부 대회에 소속된 22개 노회 산하 각 교회에 공문을 보내 병원비를 모금키로 했다.
 
이날 추계 체육대회는 대회장 이창순 목사의 환영사로 시작되었다.
환영사에서 이창순 목사는 “좋은 날씨와 좋은 장소를 허락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다”면서 “우리 서남부 대회 노회와 교회는 전국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대회에서 진행하는 추계 체육대회에 높은 관심을 같고 참여해주심을 감사드린다”라고 말하고 “오늘 공기 좋은 이곳에서 오랜만에 만난 동역자들과 좋은 공기도 마음껏 마시고 즐겁게 기쁨으로 주의 사랑으로 교류하고 돌아가자”라고 말했다.
 
예배와 관련 사회 박성근 목사(부대회장), 기도 설경자 목사(부대회장), 성경봉독 하나영 목사(부대회장), 특송 남미향 목사(경기연합노회), 말씀선포 배동률 목사(증경총회장), 봉헌송 심진순 목사(부서기), 봉헌기도 전막달 목사(회계), 축사 유동근 목사(증경총회장), 축사 박문규 목사(증경대회장), 격려사 원만용 목사(증경총회장), 격려사 김태경 목사(증경총회장), 광고 서기 김외호 목사, 축도 모종윤 목사(증경대회장), 점심식사기도 진재동 목사(서울남노회장), 제2부 개회기도 이창순 목사 제3부 총평 배동률 목사, 제4부 폐회기도 박승열 목사(증경총회장)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설교에서 배동률 목사는 “상 받는 자가 되라”라는 제하의 말씀을 증거했다.
배동률 목사는 “이 땅에 사는 사람들은 목적 없이 사는 사람은 없지만 그들이 추구하고 목적을 삼는 것은 썩어질 것에 꿈을 두고 상 받고 복을 받기 위해 살지만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이들과는 다른 목적과 꿈을 가지고 산다”면서 “우리의 꿈은 예수그리스도이시고 우리의 상은 이 땅에서 썩어 없어질 상이 아닌 하늘에서 주는 영원한 상 그리스도가 주시는 상을 소망하고 살아야 한다”라고 말하고 “오늘 주가 주시는 영원한 상을 바라며 살고 있는 우리 서남부 대회가 함께 모인 자리라”라고 말하고“오늘 체육대회를 통해 큰마음을 품고 한마음 되는 협동심으로 서남부 대회가 더욱 성장하는 일에 힘을 모으자”라고 피력했다.
 
이어 배 목사는 “오늘 체육대회를 통해 하늘에서 주는 상보다는 적지만 오늘 하루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준비한 작은 상이지만 기쁨으로 상 받기 위해 열심히 땀을 흘리자”라고 강조했다.

서남부 대회는 합심으로 나라와 총회, 102회기 임원단의 건강과 각 대회장들과, 노회, 총회 산하 신학교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합심으로 기도했다.
 
점심 식사 후 진행된 3부 체육대회는 더 컴퍼니 MC유성씨의 진행으로 시작했다.
단체게임으로 지네발 릴레이(6각), 바람 잡는 특공대, 파도타기, 도전 99초 등이 진행되었으며, 개인이 참여하는 게임으로 O, X 게임과 림보게임 등이 진행되었다.
 
박문규 목사는 “우리 서남부 대회는 대회가 하나 됨을 위해 추계 체육대회를 비롯 춘계 세미나를 개최한다”라고 말하고 “춘계대회를 통해 서남부 대회에 소속된 회원들의 영성 건강과 목회 성장을 위한 정보 전달을 위해 말씀집회 및 세미나를 개최하고 가을에 개최되는 체육대회를 통해 건강한 몸과 협동심을 기르기 위해 개최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에이 이광원  lwk06@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이 이광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수표로65, 602호  |  대표전화 : 02-739-9568  |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이용보  |  편집인 : 김승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용보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7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