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8.23 금 08:20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경제
에이텐코리아, KOBA2019서 VP2730, VP1920 스위치 2종 공개
뉴스에이 김준석 | 승인 2019.05.20 20:18
[ATEN] (위)VP2730 (아래)VP1920
[뉴스에이=김준석 기자] 에이텐코리아가 오는 5월 22일(수)부터 25일(토)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방송/영상기기 전시회인 KOBA 2019에 참가한다. 전시회 기간 동안 다목적 미팅 및 멀티인원 프레젠테이션 스위치 ATEN VP2730, ATEN VP1920 2종을 포함 ATEN만의 기술력이 녹아든 제품군을 참관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에이텐코리아는 회의실에서 원격지와 미팅을 진행하고 프레젠테이션을 공유하는 기능이 핵심인 스위치 2종을 시장에 처음 공개한다. 예컨대 같은 회의실에 전 참석자가 모이지 않아도, 스트리밍 기능을 통해 서울 본사와 부산 지사 또는 해외에서도 실시간으로 회의를 주최할 때, 사용 가능한 장비라는 것. 스크린샷과 중요 회의 장면을 프리즈하는 기능도 포함한다.

첫 번째, ATEN VP2730 멀티 인 원(Multi-in-one) 스위치는 스케일러, 스트리밍, 오디오 믹서 및 HDBaseT 연장기와 아날로그 디지털 컨버터 기능을 하나로 구성한 7x3 심리스 스위치다. 유선&스트리밍 하이브리드 솔루션으로 디지털 및 아날로그 인터페이스 통합 및 변환 기능을 내세웠다.

사용 환경은 비디오 컨퍼런스, 원격 강의실 또는 거리가 있는 교육 환경과 같은 대규모 세미나 현장이다. 이들 환경 구현에 충족해야 할 스트리밍 성능을 갖춰 최적의 성능을 보장한다. 특히 원거리 확장에 필요한 HDBaseT 출력을 기본으로 최대 70M까지 HDMI/DVI/디스플레이 포트 수신기로 신호 변환을 보장하는 성능은 동급 최고로 평가받는다.

기존 사용하고 있는 무선 네트워크를 활용한 회의실 무선 참가 또한 VP2730만의 강점으로, 최대 5대까지 별도 애플리케이션 없이도 브라우저만으로 스트리밍 연결을 가능케 한 편의성도 주목할 점이다.

두 번째, ATEN VP1920 프레젠테이션 매트릭스 스위치는 전시회 및 호텔과 같은 환경과 미팅 룸, 트레이닝 룸 등 중소형 규모의 기업 회의실 및 교육 목적의 프레젠테이션 환경을 타깃으로 설계됐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3-in-1의 4K 대응 스위치 구성으로 유연한 사용성을 강조했다.

특히 다양한 소스 포맷을 디지털 및 스테레오 포트로 출력할 수 있으며, 독립적인 제어를 위해 비디오에서 오디오 신호만 별도 분리하는 기능 및 매트릭스 스위치, 오디오 프로세싱 및 아날로그 장비에서 쉽게 통합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신호 변환 기능이 핵심이다.

기업은 ATEN VP2730, ATEN VP1920 스위치를 이용해 스트리밍 회의를 주최할 경우 크게 3가지 모드로 제어할 수 있다. 진행자 모드 기능으로는 한 장소가 아닌 원격지에 연결되어 진행이 이뤄질 경우 서로 다른 화면을 가져오기 & 제어할 수 있으며, 프리뷰 기능으로는 소스 컨텐츠를 모니터링하고 회의 섹션을 선택해 운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 외에도 화상 회의 솔루션과 연계 할 수 있고, 교회나 성당 또는 기업 회의실 또는 대강당에 오디오 믹싱 솔루션과도 연계 가능 하는 등 다양한 솔루션에 접목시킬 수 있다.

올해로 7년 연속 KOBA 2019 전시회에 참가해 영상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할 고성능 장비를 매해 발 빠르게 선보여온 에이텐코리아는 올해 신제품인 VP2730, VP1920 스위치를 필두로 지난해도 선보인 매트릭스 스위치, 4K HDMI over IP 연장기, 비디오 프레젠테이션 스위치, HDBaseT 솔루션, 도킹스테이션 & 액세서리 등 영상/방송 관련 장비를 총 망라할 계획이다.

아울러 창립 4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인만큼 디지털 정보를 공유/연결/전환해 주는 선도적인 솔루션을 중점으로 준비해 기업의 각종 유지관리 비용(하드웨어, 에너지 공간 보안, 인력 등)을 크게 절감하는 데 주요한 KVM 및 전원 관리 솔루션뿐만 아니라, 영상의 분배, 스위칭, 연장을 통합한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까지 다각적인 볼거리로 참관객을 맞을 예정이다.

에이텐코리아 관계자는 “KVM스위치·프로AV 전문기업 에이텐은 기업의 업무 환경 및 편의성 증대에 최적화한 기업 솔루션을 토대로 영상 및 오디오 분야 업계 1위 기업만의 선도적 기술력 개발에 정진해왔다”며, “이번 행사에서도 다양하고, 알찬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참관객 및 관련 업계 담당자에게 잊기 힘든 경험을 안겨주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미디어, 선택을 만들다.(Media, Make a Choice)’ 주제로 열리는 KOBA 2019행사는 차세대 방송서비스와 영상, 음향, 조명산업의 미래 키워드를 제시하는 국내 유일의 전시회이자 방송·영상장비 분야의 차세대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 차세대 장비를 갖춰 회를 거듭할수록 관련 업계 및 대중의 관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뉴스에이 김준석  kjs@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이 김준석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40길 5-8 3층  |  대표전화 : 02-422-8412  |  팩스 : 02-422-8413  |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이용보  |  편집인 : 김승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용보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