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0.19 토 19:39
상단여백
HOME 전국뉴스 부산·울산·경남
‘TCT KOREA 2019 및 컨퍼런스’ 10월 16일 개최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뉴스에이 이상철 | 승인 2019.10.10 09:32
[뉴스에이=이상철 기자] 4차 산업의 솔루션과 대한민국 제조업의 새로운 미래를 보여줄 ‘TCT KOREA 2019’가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회째 맞이하는 TCT KOREA는 국내 유일의 산업용 3D프린터 및 적층제조분야 전문전시회로서 경상남도, 창원시가 주최하고 창원컨벤션센터(CECO)와 영국 TCT그룹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TCT그룹은 20년 전 세계 최초로 3D프린터/적층제조 전문전시회를 영국(버밍엄)에서 개최했고, 현재 영국, 미국, 독일, 중국, 일본 등 6개국 10여개 도시에서 개최하는 3D프린터 전시회를 개최하는 역사와 전문성을 자랑하는 기술전문전시업체다.
 
■ TCT KOREA 2019, “전통 제조 산업의 미래를 보다”

TCT KOREA 2019에는 세계 3D프린터 및 적층제조기업 58개사가 참가하여, 200개 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세계 산업용 3D프린터 선두기업들이 참가해 금속 및 비금속 3D프린팅/적층제조기기, 소프트웨어, 스캐너, 측정 및 계측기기, 3D서비스, 소재 등 3D프린트 관련 다양한 전문기술들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우리나라 주력 제조 산업인 항공, 조선, 자동차, 전자제품 등에 직접 적용 가능한 기술뿐만 아니라 전통적 금속가공 기술을 대체할 솔루션을 제시한다.
 
■ 카본, 유리, 케블라 연속섬유 출력기술 접목된 복합소재 프린터 소개

특히 미국현지 기업인 마크포지드는 카본, 유리, 케블라연속섬유 출력기술이 접목된 복합소재 프린터를 국내 최초로 소개하고, 3D프린팅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3D시스템즈는 3DP 선두기업으로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제조 강국 독일의 대표기업인 트럼프는 멀티레이저로 산업용 소형파트 및 시리즈 생산에 최적화된 TruPrint 1000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우리 토종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도 선보인다. 국내 3D프린터 선두주자인 캐리마를 비롯하여 세계 최초 마그네슘을 이용한 3D프린터를 개발한 대건테크는 dpert Metal 3D프린터를 선보여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3D프린터 활용사례를 제시할 것이다.
 
■ 대한민국의 국가경쟁력, 3DP 소재관/Start-up기업 특별관

전시회에는 3D프린터 소재산업의 현주소를 알려줄 3D프린터 소재기술 특별관이 마련된다. 3D프린터 소재기술은 3D프린터 산업의 핵심기술로서 현 정부의 부품‧소재산업의 국산화 정책과도 맥을 같이한다.
 
국내 최초로 금속분말 제조기술에 성공한 ㈜창성을 비롯하여 50여년간 소재연구를 지속해온 ㈜코스와이어, 국내 방산용 마그네숨 분말을 제공하는 하나에이엠티 등이 참가하여 국내 소재기술의 우수성을 소개한다.
 
미래 국가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Start-up기업관에서는 (사)한국적층제조사용자협회 등 3D프린터 산업에 새롭게 도전하는 신생기업들이 다수 참가해 관련 산업의 발전가능성을 보여줄 것이다.
 
■ 3D프린터/AM기술 미항공우주국(NASA) 등 세계 석학들이 한자리에...국제 기술컨퍼런스와 신기술세미나(Introducing Stage) 동시개최

전시회와 동시 행사로 3D프린팅/적층제조 기술 산업의 발전과 현황, 제조 산업의 확대적용을 위해 세계적인 석학들을 초청하여 10월16일 부터 10월17일 까지 2일간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 그랜드볼룸에서 국제 기술컨퍼런스를 개최한다.
 
TCT 컨퍼런스는 2017년 국내에서 최초 개최 이후 TCT KOREA 행사기간 중 개최되는 기술 전문컨퍼런스로 강연 구성과 연사, 강연내용에 대해 참석자들로 부터 90%이상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수준 높은 행사이다.
 
컨퍼런스에는 우주항공&자동차, 툴링 및 시뮬레이션, 디자인&이노베이션, 3DP /AM사업, 소재&공정처리 분야 등 총 1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특히 우주항공&자동차 분야는 미항공우주국(NASA)의 3D프린터 전문가가 연사로 참가하여 “적층제조, 설계 및 제조방식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며, 이 밖에도 국내‧외 석학들의 다양한 주제강연이 마련되어,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기회와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전시장 내에서는 참가업체의 신제품·신기술을 소개하는 자리에 20개사가 참가해 3D프린터의 최첨단 기술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게 했다.
 
■ 전시회도 관람하고, 경품도 받자! 다양한 참관객 경품이벤트

TCT KOREA에서는 참관객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다. 당일 전시장 입장객에게는 경품 추첨권이 제공되며, 행사기간 중 매일 추첨을 통하여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오전 참관객 선착순20명에게는 무료 커피 쿠폰도 제공한다.
 
참여를 위한 세부내용은 홈페이지와 사무국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뉴스에이 이상철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이 이상철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40길 5-8 3층  |  대표전화 : 02-422-8412  |  팩스 : 02-422-8413  |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이용보  |  편집인 : 김승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용보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