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8.4 화 09:31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사회 종교
GOODTV 6월 정기개편 시청자들에게 ‘위로와 회복’을 주는 쉼터로 다가가"신앙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크리스천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 편성"
이광원 기자 | 승인 2020.07.02 23:50
[뉴스에이 = 이광원 기자] GOODTV기독교복음방송(대표이사 김명전)이 6월 22일 대규모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개편의 키워드는 ‘위로와 회복’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한국교회가 전례 없는 위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신앙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크리스천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대거 편성한 것이다. ‘행복한 쉼터, 사랑의 채널’이라는 GOODTV 슬로건에 맞춰 시청자들에게 위로와 회복을 주는 쉼터로 다가가겠다는 의미를 담아냈다. 

ㆍ세상의 모든 고민을 들어드립니다 - 노크토크 & 녹톡 APP

세상의 모든 고민을 들어주는 방송 <노크토크>가 더 강력해진 믿음의 출연자들과 함께 돌아왔다. GOODTV 인기 프로그램 <노크토크>는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돼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GOODTV는 시청자들의 고민과 이야기들을 더욱 많은 크리스천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녹톡’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검증된 기독교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오디오로 들을 수 있는 녹톡 앱은 나와 가장 잘 맞는 주변의 교회를 찾고 싶을 때, 신앙생활에 도움이 되는 말씀과 찬양, 토크 등을 듣고 싶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앱은 스마트폰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코로나19로 현장예배가 어려워지면서 개인의 신앙성숙을 돕는 신규 프로그램들도 편성돼 눈길을 끈다.

ㆍ바쁜 하루를 시작하는 시청자들을 위한 QT시간 - 한국교회와 함께 큐티를 보다

하루 24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입시에 쫓기는 수험생, 촌각을 다투며 살아가는 이들이 시간과 장소를 정해 QT를 하기란 쉽지 않다. 이처럼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시청자들을 위해 GOODTV가 하루 10분의 말씀 시간, <한국교회와 함께 큐티를 보다>를 신규 편성했다. GOODTV와 함께하는 아침QT를 통해 신앙을 회복하고 성숙시키는 시간을 가진다면 매일의 삶이 은혜로 채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교회와 함께 큐티를 보다>는 월~토 아침 6시 30분에 방송된다.

ㆍ삶의 문제와 고민에 대해 기도하고 응답 받는 시간 - GOODTV 오늘의 기도

말씀 묵상과 함께 기도하는 시간은 크리스천들에게 매우 중요한 일과다. 이에 GOODTV는 시청자들이 아침 QT에 이어 하루를 기도로 시작할 수 있도록, <GOODTV 오늘의 기도>를 이어서 편성했다.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GOODTV 오늘의 기도>는 월~금 아침 6시 40분에 방송된다.

ㆍ영적인 갈급함을 채우고 싶은 분들을 위한 예배의 시간 - GOODTV 오늘의 예배

코로나19로 현장예배가 어려워진 요즘, 매일 아침 TV를 통해 예배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영적인 갈급함을 채우고 싶은 크리스천들이 다양한 삶의 자리에서 예배의 회복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GOODTV 오늘의 예배>는 월~금 오전 10시 30분(수요일만 오전 10시)에 시청할 수 있다.

ㆍ시청자들과 신앙의 발걸음을 함께 합니다 - GOODTV 믿음의 여정

말씀의 은혜와 감동을 사모하는 크리스천들을 위해 마련한 <GOODTV 믿음의 여정>. 복음의 진수를 전해줄 4명의 목회자들이 매일 시청자들과 동행한다. 김은호 목사(오륜교회), 김양재 목사(우리들교회),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 오정현 목사(사랑의교회)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시청자들과 함께한다. <GOODTV 믿음의 여정>은 월~목 오후 2시에 방송된다.

ㆍ교회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최고의 통로 - GOODTV 오늘의 소식

전국 교회의 다양한 소식을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는 <GOODTV 오늘의 소식>. 알리고 싶은 우리 교회의 소식은 물론 미자립개척교회와 도서산간지역 교회의 행사와 집회, 선교활동 등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월~금 오후 5시 50분 GOOD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OODTV는 KT Skylife 193번, IPTV(KT 234번, SK BTV 303번, LG 273번), 케이블TV (LG헬로비전289번, Sk브로드 224번, 딜라이브 303번, HCN 서울 545번, 그 외 614번, 남인천 406번, 하나 172번, gcs푸른 160번, 울산중앙 208번, 충북 191번, 금강 797번) 및 홈페이지 (www.goodtv.co.kr)와 GOODTV 어플리케이션, 유튜브(www.youtube.com)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광원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