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0.25 일 19:56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사회 종교
서울진주초대교회, 전태식 목사 온라인 성경세미나 개최9.23(수)-24(목), 28(월),10.5(월), 총 4강 유튜브로 진행
이광원 기자 | 승인 2020.09.21 13:46
'요한계시록에서 말하는 지금, 어디까지 왔는가?' 주제로 개최
“계시록은 천국에 대한 소망을 말하는 말씀”
 
[뉴스에이 = 이광원 기자] 성경66권의 마지막장인 요한계시록을 중심으로 온라인 성경세미나가 개최된다.
 
전태식 목사(순복음서울진주초대교회)가 오는 23일-24일, 28일, 그리고 추석을 지나서 10월 5일에 “요한계시록에서 말하는 지금, 어디까지 왔는가?”라는 주제로 1강 오전 10시 30분부터 4강까지 90분씩 ‘유튜브(You Tube)’를 통해 온라인 성경세미나를 개최한다.
 
전태식 목사는 “지금 세상은 노아의 때를 방불케 한다”며 “이러한 때에 우리는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한가? 란 질문에 성경66권중 마지막장인 요한계시록은 예수님께서 일곱 교회에게 편지하신 내용을 보면 하나님 앞에선 성도들이 교회 안에서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 정확하게 가르쳐 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 목사는 또한 “일곱 인과 일곱 나팔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를 분별할 수 있게 하고, 일곱 대접을 통해 하나님의 불 심판이 얼마나 무서운가를 알게 한다”며 “뿐만 아니라 천년 왕국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는 시대의 사람들의 사후에 대한 의문까지도 해결해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전 목사는 “계시록은 두려움이 아니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말하는 것으로서 우리가 반드시 읽고 들어야 하며 그 가운데 기록된 것들을 지켜야 한다”고 말하고 “그런데 사람들은 요한계시록을 푸는데 두려움부터 가지고 말하기를 꺼리고 특히 가르치기 어려워하고 가르치려 하지 않는다. 정말 요한계시록은 풀면 안 되는 것이며 어려운 것인가? 절대로 아니다. 요한계시록은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이후부터 반드시 풀어져야 하며 1-22장까지 정확하게 풀 수 있다. 절대 어렵지 않으며 어린아이라도 부모의 가르침을 통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전 목사는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계1:3)”며, 말씀을 알고 신앙 생활하는 것은 말씀을 모르고 신앙 생활하는 것과는 천지 차이이기에 그러므로 우리는 요한계시록에 기록된 말씀을 마음에 새기며 남녀노소 누구든지 가르쳐 지키게 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전태식 목사(사진)는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 40일 금식 중에 하나님께 요한계시록을 깨닫게 되면서 지금까지 천국에 대한 소망에 사로잡혀 목회를 하고, ‘오직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만이 우리를 살리며 하나님 말씀이 모든 것 앞에 우선돼야 한다는 믿음으로 말씀을 전하는 일에 있어 철저하게 성경 속에서 예를 찾고 답을 찾아 하나님 말씀만을 전하는 데 힘쓰고 있다.
 
특히 1회 때부터 이어온 요한계시록 강해는 많은 목회자와 성도들에게 천국 가는 길을 발견하게 해 주었고, 마라나타 신앙으로 거듭나게 해 주었다.
 
지난 1999년부터 목회자 세미나 700여 회, 2001~2008년 성경연구원을 통하여 1,100여 회, 2001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에 초교파적으로 제직, 청소년 세미나 인도, 2009년 이후로는 성경세미나를 통해 200여 회, 신학 세미나를 통해 100여 회를 비롯하여 지금까지 총 2,000여 회가 넘는 성경세미나를 개최해 온 목회자로서 오직 성경으로 성경을 해석하는 방식의 세미나를 통하여 국내외 수많은 목회자를 깨웠으며, 현재는 각종 방송 설교를 통하여 그 은혜를 보다 넓게 전하고 있다.
 
전태식 목사는 “이제까지 오프라인을 통해서만 전해졌던 하나님의 말씀을 땅 끝까지 전하고자 기도하며 준비하던 중 코로나 19로 인해 변화의 시대를 겪게 되면서 이 시대에 맞는 목회자 세미나와 전 세계를 향한 복음 선포를 위해 You Tube를 통한 미디어 선교 시대를 발상 이번에 추진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계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천국 복음을 듣고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신앙으로 다시 거듭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태식 목사(순복음서울진주초대교회 담임)는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오직 성경으로’,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마24:13)’,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어떤 징조가 있겠습니까(마24:3-14)’, ‘반드시 속히 될 일(계1:1)’이라는 주제로 요한계시록 강해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이광원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