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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드박스, 2021 과학문화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생 모집3년 연속 과학문화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교육 나선 샌드박스...3회차 교육생 모집
박일순 기자 | 승인 2021.06.09 05:07
[뉴스에이 = 박일순 기자] MCN 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과학문화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과학문화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은 일반인에게는 다소 어렵고 생경할 수 있는 과학문화를 쉽고 유익하게 다루는 1인 크리에이터들을 양성해 국내 과학문화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나아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과학문화 크리에이터는 현재까지 70여명에 달한다. 

2021 과학문화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에는 미래의 과학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성별, 나이, 직업에 관계없이 누구나 오는 6월 18일까지 과학문화 전문인력 플랫폼(https://sciculture.kofac.re.kr)에서 접수 가능하다. 서류와 면접심사까지 거쳐 최종 선발된 35명의 3기 교육생들은 향후 샌드박스의 전문 교육팀이 설계한 맞춤 교육의 수강 기회는 물론, 전문가와의 1:1 멘토링과 채널 브랜딩, 편집 노하우 등 업계 최고 전문가들로부터 수준 높은 컨설팅을 제공받게 된다. 

실습비를 포함한 수강료 등은 일체 지원되며, 우수 수료생으로 선발되면 과학문화 콘텐츠 수요 기관과의 비즈니스 매칭 등 채널 운영과 접목시킬 다양한 기회들도 적극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샌드박스는 올해도 ‘과학 콘텐츠의 대중화’라는 주최 측의 운영 취지를 가장 잘 이해하고 높은 전문성으로 이를 뒷받침할 최적의 파트너사로 선정돼 3년 연속 프로그램을 함께 하게 됐다. 실제 샌드박스는 약 450여팀의 소속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강사진들과 콘텐츠 제작자 등의 전문가들이 포진돼있어 선발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샌드박스 교육사업부 소속의 백승원 팀장은 “프로그램 1회차부터 3년 연속으로 함께 쌓아 온 노하우들을 기반으로 3기 교육생들 역시 우수한 과학문화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과학분야에 관심이 있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주저없이 지원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http://sandbox.co.kr 

박일순 기자  newsa@news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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