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10.26 화 21:53
상단여백
HOME 푸드로그 푸드로그
프레시지, 삼성전자와 협업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밀키트 출시4가지 식재료를 한 번에 조리하는 멀티쿡 기능으로 밀키트 조리에 특화된 ‘삼성 비스포크 큐커’ 전용 밀키트 8종 출시
주윤성 기자 | 승인 2021.07.31 00:14
[뉴스에이 = 주윤성 기자] 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간편식 특화 주방 가전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밀키트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비스포크 큐커’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변화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급성장 중인 가정간편식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밀키트와 같은 가정간편식 조리에 특화된 제품이다. 4개의 조리 존(Zone)에서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과 존 별로 온도와 시간 등 최적의 조리값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스캔쿡’ 기능을 가지고 있다. ‘스캔쿡’ 기능은 밀키트 패키지 뒷면의 바코드를 ‘스마트싱스(SmartThings) 쿠킹’ 앱에서 카메라로 인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밀키트 포장을 뜯고 식재료들을 각각의 존에 올려놓은 뒤 카메라로 바코드를 인식하기만 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프레시지는 국내 밀키트 시장에서 자사 제품 및 OEM, ODM 제품 포함 약 60%의 점유율을 보유한 간편식 선도 기업으로, 간편식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키친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는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비스포크 큐커’ 전용 제품들을 출시했다. 출시된 제품은 삼성 ‘스마트싱즈’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으며, 간편식 정기 약정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에 가입한 고객의 경우 다양한 밀키트 제품들을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다.

프레시지가 이번에 출시한 ‘비스포크 큐커’ 전용 제품은 기기의 기능적인 장점을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인도, 멕시칸 요리 등 그간 집에서 쉽게 즐기기 어려웠던 세계요리부터 한식 메뉴까지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8종의 제품들로 출시되었으며, 총 500여 종에 달하는 간편식 메뉴를 보유한 프레시지는 지속적으로 전용 상품을 출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8종의 제품은 ▲마블링이 우수한 최고 등급의 척아이롤이 들어간 ‘시그니처 스테이크 세트’ ▲고소한 육즙과 짙은 육향이 특징인 ‘그랜드 비프 스테이크 세트’ ▲깊고 진한 풍미의 치즈 소스에 베이컨, 새우가 곁들여진 ‘베이컨 치즈 빠네 퐁듀’ ▲쫄깃한 또띠아에 각종 향신료가 들어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비프 퀘사디아’ ▲노르웨이산 슈페리어(superior) 등급의 연어와 가니쉬가 풍성하게 담긴 ‘연어 크림 스테이크’ ▲스크램블, 소시지, 그린빈 등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진 ‘올 데이 브런치 세트’ ▲마크니 커리와 닭다리살이 조화로운 '탄두리 치킨' ▲황태와 국내산 더덕이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져 한정식집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는 '황태 더덕구이'로 구성되었다.

프레시지 정중교 대표는 “프레시지는 요리로부터 세상을 자유롭게 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간편식 시장에 진출한 기업으로 새로운 키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큐커의 목표와 방향이 일치하는 기업이다.” 라며,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이 밀키트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하며, 모든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 라고 밝혔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홈쿡 트렌드와 맛있고 손쉬운 집밥 한 끼에 대한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한 새로운 키친 솔루션”이라면서 “앞으로도 프레시지와의 협업을 통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레시지는 8,000평 규모의 HMR 전문 생산시설과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를 비롯한 유명 외식 브랜드, 소상공인의 레시피를 간편식으로 제품화하고 유통망과 판로를 열어주는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기부가 선정한 30년 이상의 업력을 자랑하는 ‘백년가게 밀키트’ 메뉴들을 비롯하여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한 프리미엄 밀키트 ’63 다이닝 키트’ 등 다양한 고객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간편식 제품들을 퍼블리싱 하고 있다.

주윤성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윤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