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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안군 부안읍행정복지센터, 민원응대 친절 다짐 교육 실시
송재춘 기자 | 승인 2021.08.25 18:23
(전북본부 = 송재춘 기자) 전북 부안군 부안읍이 민원인 곁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친절한 민원행정 운영을 위한 마음가짐을 다잡고 있다.

부안읍행정복지센터는 ‘주민과의 소통, 주민과 함께하는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민원행정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민원응대 친절 다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안읍 전 직원은 매일 업무가 종료되기 전 민원인들을 친절히 모시기 위해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등 인사말을 제창하면서 친절이 자연스럽게 몸에 배도록 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최상의 대민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친절한 민원 응대를 위해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 민원인 전용 팩스 설치 민원실 환경 정비 등을 실시 한 바 있다.

김남철 부안읍장은“형식적은 친절에서 벗어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친절을 실천해 친절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친절다짐 교육이 처음에는 어색할지 몰라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민원인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를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재춘 기자  newsajb@news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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