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9.20 월 10:26
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생활·건강
비대면 추석 선물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인기특정 신체부위 및 효능 세분화… 면역력 강화, 관절 건강 등
김인배 기자 | 승인 2021.09.11 03:34
[뉴스에이 = 김인배 기자]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2020년 기준 4조 9,805억원 규모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추석이 확산되면서 건강과 질병 예방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 추석 선물로도 각광받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설문조사에 의하면 건강기능식품 구매 시, 효과성을 고려하는 것 중에서는 ‘면역력 증진’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20~30대는 장 건강과 숙면, 40대는 눈 건강과 노화 및 피부 건강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이에 연령대별로 관심 있는 효능에 따라 맞춤형 건강기능식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8~13세 어린이의 경우 성장단계별 영양 보급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아이클타임(두드림)’, ‘키즈 맥스 츄어블(지쿱)’ 등이 있으며, 14~19세 중∙고등학생의 경우 기억력 개선 및 원기 충전에 도움을 주는 ‘패스신공(광동제약)’과 스트레스 완화와 체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스펙타민 프리미엄(현대약품)’이 있다.

20~30대는 체중 감량과 영양 균형 유지에 도움을 주는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미네랄(동아제약)’, ‘세리번 나이트 오아시스(세리박스)’ 등, 40~50대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토비콤(에이원더)’, 노화 방지를 위한 항산화 영양제 ‘코엔자임큐(뉴트리코어)’이 있다. 60대 이상은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호관원프리미엄(동진제약)’ 등이 꼽히고 있다.

또한, 가장 많은 수요가 있는 면역력 강화를 비롯해 고혈압, 관절 등 특정 신체 부위 기능 개선 및 특정 효능을 가진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파마리서치의 ‘싸이뮨플러스’가 있다. ‘싸이뮨플러스’는 기능성 원료인 아연이 주 원료로 12mg 파마리서치의 DOT™ 특허 기술이 들어간 연어이리추출물(PRP연어핵산), 면양흉선분말 등이 부원료로 함유되어있어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주로 요양병원에서 취급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온라인 리쥬란몰을 통해 일반인 구매도 활성화되어 있다.

관절 관리에는 파마리서치의 ‘콘액트’가 도움이 된다. ‘콘액트’는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연어이리추출물(PRP연어핵산) 뿐만 아니라 비타민B2, 비타민D, 망간 등의 원료를 주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며, 관절 건강부터 뼈 건강까지 케어하는 올인원 제품이다. 눈 건강에는 유유네이처의 개별인정형 제품인 ‘루테인 지아잔틴’이 있으며 혈행, 항산화, 혈압 등 관리에는 올리닉의 개별인정형 제품 ‘오더리스 알티지 오메가큐텐’ 등이 있다.

건강기능식품 업계 관계자는 “비대면 및 집콕생활 장기화에 따라 눈 건강, 면역력 증진에 대한 관심 뿐만 아니라 장 건강, 체중조절 등 특정 효능을 가진 제품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며, “앞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세분화와 시장 규모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인배 기자  newsasos@daum.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