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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설공단, 카카오톡 채널로 챗봇 서비스 시작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챗봇 개설을 통해 별도의 앱 개발 비용 및 시간 절감
홍계환 기자 | 승인 2021.12.18 03:22

[뉴스에이 = 홍계환 기자]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인호)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행정민원 수요가 증가하자 시민소통 활성화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카카오톡 챗봇[채팅Chating)+로봇(Robot)] 시스템을 통하여 자체적으로 챗봇 서비스을 구축하였으며, 공단 관련 주요 정보들을 버튼 검색 서비스 및 키워드 검색으로 24시간 언제든 쉽게 행정민원관련 정보를 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디지털 사용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해 공단 관련 궁금증을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챗봇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공단은 챗봇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부산시설공단 챗봇과 톡톡(TALK!TALK!)’ 이벤트를 실시하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하여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공단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추가한 후 챗봇에 “이벤트” 키워드를 입력하거나, 메뉴를 누른 후 안내에 따라 참여하면 된다.

공단 박인호 이사장 직무대행은 “카카오톡 챗봇을 활용하여 시민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계환 기자  newsa@news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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