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5.20 금 05:05
상단여백
HOME 푸드로그 푸드로그
프레시지, ‘대체육 밀키트’로 국내 대체육 사업 본격화프레시지 식물성 대체육을 밀키트와 결합해 소비자 접근성 강화하며 국내 대체육 시장 저변 확대
주윤성 기자 | 승인 2021.12.21 04:38

[뉴스에이 = 주윤성 기자] 프레시지가 호주의 글로벌 식물성 대체육 전문 기업 v2food의 제품을 활용한 ‘대체육 밀키트’를 20일 출시하며 국내 시장에서 대체육 사업을 본격화한다.

‘대체육 밀키트’는 250만 명으로 추산되는 국내 채식 선호 인구(Flexitarian)를 공략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글로벌 대체육 기업 v2food의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v2food의 식물성 대체육은 실제 육류와 같은 식감과 맛으로 구현되었으며 영양성분상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다. 탄소배출이 높은 축산업의 대안으로 각광받는 친환경 식품인 대체육은 글로벌 기준 올해 6.2조 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의 경우 올해 155억 원 규모로 전년대비 35% 이상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 자료출처 : 국내 채식 선호 인구 (한국채식비건협회), 글로벌 대체육 시장 규모 (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내 대체육 시장 규모 (유로모니터)

프레시지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아직 익숙하지 않은 대체육을 밀키트와 결합해 소비 접근성을 높이며 국내 대체육 시장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유의 두향으로 인해 조리 난이도가 있는 대체육을 밀키트로 구현하여 누구나 쉽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소비자들의 식단에서 높은 식재료 구성 비중을 차지하는 육류를 식물성 대체육으로 전환하여 육류 섭취에 대한 부담 없이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메뉴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된 프레시지 ‘대체육 밀키트’는 ▲쌀과 보리의 적절한 배합과 두유 소스 활용으로 톡톡 튀는 식감과 진한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두유 머쉬룸 리조또’ ▲부드럽게 씹히는 도톰한 함박스테이크에 색색의 채소 가니쉬와 깊은 풍미의 커리 소스가 어우러진 ‘골든커리 함박스테이크’ ▲먹기 좋게 손질한 채소에 매콤한 치폴레소스를 더해 풍부한 맛을 선사하는 ‘치폴레 찹스테이크’ ▲새콤한 토마토 라구소스에 여러가지 버섯과 식물성 대체육 패티가 더해져 풍성한 건더기를 자랑하는 ‘라구 파스타’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프레시지 박주연 상품기획자는 “채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육류 섭취에 대한 부담 없이 다양한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밀키트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제품 선택 기준 또한 바뀌는 만큼 다양한 취향을 충족할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프레시지는 건강, 특수식 전문 기업 닥터키친과 합병하는 등 간편식 사업 분야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대체육 밀키트’를 시작으로 지중해식, 저염식 등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건강 고관여군 식단을 적용한 다양한 간편식 개발을 통해 건강 간편식(Health HMR) 사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주윤성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윤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