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8.10 수 03:26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문화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명절 음식 ‘급찐급빠’ 운동영상 TOP 4
뉴스에이 이미향 | 승인 2022.02.09 06:10
[뉴스에이 = 이미향 기자]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 이하 문정원)이 운영하는 문화포털에서 설 연휴 명절 음식으로 늘어난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영상 콘텐츠를 소개한다. 세부 내용은 문화포털 홈페이지(https://www.culture.go.kr) ‘문화공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포털에서 설 연휴 갑작스럽게 늘어난 체중을 ‘급찐급빠’ 할 수 있는 운동 영상 콘텐츠를 소개한다. 본 영상을 통해 건강을 지키며,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채울 수 있는 2022년을 계획해 보자.

01. 4분이면 충분해요 <초보자도 가능한 4분 타바타 #1>
 
문화포털'초보자도 가능한 4분 타바타 #1'영상 캡처
다이어트에 있어 중요한 것은 칼로리 소모라고 한다. 서울시 중구체육회에서는 단 4분만 따라 해도 1시간의 칼로리 소모 효과를 낼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법을 소개한다. 총 6가지 동작으로 구성된 본 영상은 강도 높은 동작을 단 시간 안에 소화하는 ‘타바타’ 운동법으로, 시간 대비 큰 열량 소모를 할 수 있어 실내에서도 충분히 따라 할 수 있다.

02. 홈트레이닝을 한 단계 UP! <홈 서킷 트레이닝 1탄>
 
문화포털'홈 서킷 트레이닝 1탄'영상 캡처
단 시간 안에 강렬한 운동으로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하고 싶다면 본 영상을 주목해 보자. ‘서킷 트레이닝’이란, 일반적인 웨이트 트레이닝과는 다르게 첫 동작부터 마지막 동작까지 쉬지 않고 끝까지 진행하는 운동법이다. 초보자들에게는 한 세트만으로도 숨이 찰 수 있으나, 능숙해짐에 따라 세트 수를 늘려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명절 때 불어난 살과 줄어든 체력을 함께 해결 하고 싶다면 집에서부터 천천히 시작해 보자.

03. 유산소가 끝났으면 근력운동을! <요가 근력운동>
 
&#8203;문화포털'요가근력운동'영상 캡처
유산소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근력운동이다. 그중에서도 요가는 몸을 이완시키는 효과적인 스트레칭법이면서 전신의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으로 꼽힌다.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고, 안정감을 부여하기에 각각의 동작을 경험하면서 좋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집중력 강화, 소화 개선, 혈액 순환 개선 등 근력운동 이상의 운동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04. 수건만 있으면 돼요 <수 : 수건 하나로!! 건: 건강해지는 방법!!>
 
&#8203;문화포털'수 : 수건 하나로!! 건: 건강해지는 방법!!'영상 캡처
코로나19로 인해 자유로운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법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어렵고 전문적인 동작은 전문가와 함께 하지 않으면 오히려 몸이 다칠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 본 영상에서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법을 소개한다. 평소에 운동에 재미를 느끼지 못했거나 규칙적인 운동습관이 잡혀있지 않는 초보자들이라면 수건 하나로 운동을 시작해 보자. 정확한 동작을 통해 내 몸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으니, 이번 영상을 통해 올 한해 건강한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설이 지나고 임인년이 밝았다. 건강한 몸과 정신은 행복한 삶을 계획하는 데 필수적이다. 오늘 문화포털의 다채로운 운동 콘텐츠를 통해 한층 건강해지는 새해가 되길 바란다.

뉴스에이 이미향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이 이미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