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8.12 금 09:50
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생활·건강
옷장 속 겨울 보내고 봄 들이자, 봄맞이 초보들의 옷장 정리 생활용품 추천장기간 보관할 겨울옷과 오래 옷장에 갇혀있던 봄옷 관리가 우선
김인배 기자 | 승인 2022.03.18 20:22
[뉴스에이 = 김인배 기자] 3월 들어 낮 기온이 20도를 오가면서 본격적인 봄이 시작됐다. 포근한 날씨와 함께 옷장도 봄맞이 준비가 한창이다. 따뜻해지는 날씨에 겨울옷을 넣고 봄옷을 꺼내 옷장을 정리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여름옷에 비해 세탁 및 관리가 어려운 겨울옷은 앞으로 10개월 이상 장기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섬세한 관리가 필수다. 또한 오랜만에 꺼내는 봄옷도 장시간 밀폐된 공간에 있었던 만큼 입기 전 상태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봄맞이 옷장 정리를 앞두고 막막한 이들을 위한 세탁부터 건조, 관리까지 도와주는 다양한 생활용품을 알아보자.

◆ STEP 1] 옷장 정리 첫 단계는 깨끗한 세탁

봄맞이 옷장 정리는 세탁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특히 봄에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실외건조가 어려운 만큼 실내건조 기능을 강화한 제품을 추천한다. 또한 건조한 봄철에는 정전기가 발생하기 쉽고 이로 인해 먼지와 이물질이 잘 달라붙기 때문에 섬유유연제가 필수다.

피죤의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실내건조’에 최적화된 세탁세제로 실내건조 후 발생할 수 있는 냄새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향으로 냄새를 덮는 대신 강력탈취성분을 함유해 냄새 성분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종 효소와 천연복합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생활 얼룩, 찌든 때 등을 말끔히 없애주는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또한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찬물에도 100% 용해되어 피부가 민감한 소비자들도 세제 찌꺼기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피죤의 ‘고농축 피죤 시그니처 실내건조’는 미세플라스틱, 색소,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은 ‘3無 제품’이다.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강력탈취성분인 ‘사이클로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어 실내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생활 잡냄새나 덜 마른빨래에서 나는 꿉꿉한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 고농축 플라워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더욱 풍부해진 향과 지속력을 선사한다.

◆ STEP 2] 의류 손상 막기 위해 완전 건조가 필수

겨울옷은 소재가 두꺼워 세탁 후 건조시간이 길고,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밀폐된 옷장 속에서 곰팡이가 생겨 옷이 상하기 쉬워 세심하게 관리해야 한다. 무엇보다 실외 건조가 어려운 봄철 빨래가 고민이라면 열선이 포함된 빨래건조대를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카스 히팅 온열 빨래건조대 EV-230은 열선이 내장되어 있어 일반 빨래건조대보다 60%이상 빠르게 세탁물을 건조할 수 있다. 20개의 알루미늄 봉에 열선이 내장되어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나 산뜻하고 보송보송하게 건조시간을 단축해준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서 원룸이나 협소한 곳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STEP 3] 밀폐된 옷장, 습기제거와 탈취로 마무리

옷장은 밀폐되고 좁은 공간이기 때문에 습기가 차기 쉽다. 아무리 겨울옷과 봄옷을 깨끗하게 세탁하고 잘 말려 보관하더라도 옷장 안 상태에 따라 금세 눅눅해지거나 심할 경우 다시 입지 못할 만큼 옷이 망가질 수 있다. 따라서 평소 습기가 빠져나갈 수 있도록 가끔 환기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습기제거제와 탈취제를 활용해 관리하면 보다 쾌적하게 옷을 보관할 수 있다.

피죤의 ‘습기제로’는 고품질 고순도 염화칼슘을 사용해 높은 제습력을 자랑한다. 유해한 물질들을 넣지 않아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습기만 제거할 뿐 아니라 냄새와 곰팡이 제거 효과도 탁월하다. 옷장, 욕실, 신발장, 서재 등 제습이 필요한 곳에 비치해 놓는 것 만으로도 강력한 제습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피죤의 ‘스프레이 피죤 시그니처’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강력 탈취 성분을 함유해 땀 냄새, 음식 냄새 등 각종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침구나 의류, 꿉꿉한 냄새가 고민인 신발장과 옷장 등에 사용하면 불쾌한 냄새는 제거하고 화사한 꽃향기를 채울 수 있다. 또한 스프레이 피죤 시그니처는 옷에 뿌리기만 해도 섬유를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요즘처럼 건조한 봄철 의류나 침구류의 정전기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김인배 기자  newsasos@daum.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