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7.2 토 05:16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경제
수제맥주 브랜드 생활맥주, 창립 8주년 맞아 8천원 상품권 이벤트 진행"26일부터 8일간 8천원 상품권 다운로드 가능"
주윤성 기자 | 승인 2022.05.17 13:10
[사진: 수제맥주 브랜드 생활맥주 매장. 생활맥주 제공]
[뉴스에이 = 주윤성 기자]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창립 8주년을 맞아 8천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생활맥주는 지역 양조장과 협업을 통해 특색 있는 수제맥주를 기획 및 생산해 전국 생활맥주 매장에 공급하는 ‘수제맥주 플랫폼’ 이다. 이는 소규모 양조장의 유통문제를 해결하며 소비자들에겐 특색 있고 높은 품질의 수제 생맥주를 선보여 국내 수제맥주 시장 점유율을 30%이상 차지하는 1위 브랜드로 자리잡아 2014년 여의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는 전국 2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 프랜차이즈 산업 통계 현황에 따르면 브랜드 평균 존속 년수는 4.56년으로 7년 이상의 프랜차이즈는 단 22.5%로 상당히 낮은 수준이다. 그러나 생활맥주는 가맹점주를 위해 드라마 제작지원과 이벤트 등의 마케팅 비용 전액 본사 부담, 지역 양조장을 위한 상생 프로젝트, 기부 활동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펼치며 지속 성장해 올해 8주년을 맞이하여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코로나 이전부터 배달브랜드인 ‘생활치킨’을 론칭 하여 기존 가맹점주들에 샵인샵 창업을 무상 지원했으며 캔 수제맥주 배달을 빠르게 도입해 코로나 시국에도 배달 수입을 통한 가맹점주들의 추가 수익 창출을 도왔다.

생활맥주는 8주년을 맞이하여 전국적인 상품권 이벤트에 나섰다. 8주년인 5월 26일부터 8일간 생활맥주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8천원 상품권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3만원 이상 결제 시 현장에서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7년을 넘는 프랜차이즈가 22% 밖에 안되는 상황에서 8년간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생활맥주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과 함께 해주시는 가맹점주님들 덕분이라고 생각해 상품권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벤트를 통해 고객분들께는 할인 혜택을, 점주님들께는 매출상승의 효과를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한편, 생활맥주는 상생 활동과 안정적인 본사 운영을 인정 받아 4년 연속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 4년 연속 ‘가맹 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2년 연속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

주윤성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윤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