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3.2.9 목 07:52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사회
CJ나눔재단, 겨울방학 결식아동 특식 지원 캠페인 ‘즐거운 한끼’ 진행‘즐거운 한끼’ 기부 캠페인, 결식 우려 아동에게 스테이크, 트러플 크림 리조또 등 특식메뉴 제공
최태운 기자 | 승인 2022.12.06 01:33
[뉴스에이 = 최태운 기자]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겨울방학을 맞아 결식 우려 아동에게 특식 메뉴를 지원하는 ‘즐거운 한끼’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특별한 먹거리와 즐거운 식문화 체험 기회를 선물한다.

CJ나눔재단은 지난 2017년부터 지역아동센터에 특식 메뉴 밀키트 및 식자재를 제공하는 ‘한끼의 울림’ 캠페인을 진행해 약 9,500여 명의 아동에게 총 58,000여 끼니를 제공해왔다. 올해도 기부 캠페인을 통해 방학 기간 돌봄 공백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과 다양한 외식 메뉴를 접하기 어려운 도서산간지역 등 140개 지역아동센터에 푸짐한 특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tvN의 연말 캠페인 ‘tvN즐건제일’과 협업을 통해 ‘즐거운 한끼’라는 이름으로 캠페인을 전개한다. CJ ONE 앱과 ‘tvN즐건제일’ 성수 팝업스토어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누구나 기부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금된 기부금만큼 결식아동에게 특식을 지원하는 1:1 매칭 형태로 기부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제공하는 특식은 부채살 페퍼 스테이크, 트러플 크림 리조또, 로제 누들 떡볶이 등 CJ프레시웨이 밀키트부터 수제 쿠키까지 아이들이 선호하는 메뉴로 구성돼, 겨울방학 돌봄 공백으로 결식 우려가 있는 아이들에게 풍성한 먹거리와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자 한다.

기부 캠페인은 오는 5일부터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 또는 CJ ONE 앱에서 ‘즐거운 한끼’ 배너를 통해 CJ ONE 포인트나 신용카드∙휴대폰 결제로 참여할 수 있으며, 12월 9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되는 ‘tvN즐건제일’ 성수 팝업스토어에서도 전용 키오스크 단말기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기부 참여자를 위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온라인 기부 후 댓글을 작성한 참여자와 ‘tvN즐건제일’ 성수 팝업스토어 오프라인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tvN 프렌즈 봉제인형, ‘tvN즐건제일’ 스페셜 공구함 등 tvN 스페셜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지난해 ‘한끼의 울림’을 통해 식사를 지원 받은 청주 다솜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우리 센터는 패밀리 레스토랑이 없는 지역에 위치해 외식 경험이 많지 않은 아이들이 다수인데, 밀키트를 통해서나마 푸짐한 식사와 패밀리 레스토랑에 간 듯한 외식 문화를 경험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지원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지난 5년 간, 방학 기간 결식 우려가 있는 아이들에게 풍성한 먹거리와 다양한 식문화 체험을 제공하고 있는 ‘한끼의 울림’ 캠페인이 올해는 tvN과 함께 처음으로 오프라인 기부를 진행하게 돼 의미가 남다르다”라며, “코로나 이후, 돌봄 공백이 커지며 끼니를 걱정하는 아이들이 많아진 상황에서 취약계층 아이들이 끼니 걱정 없이 푸짐한 특식과 함께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기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태운 기자  newsasos@kakao.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