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3.6.8 목 02:40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패션뷰티
‘국민 아웃도어’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0년 연속 패션 부문 1위지난 2013년부터 10년 연속으로 패션 브랜드 1위 자리를 수성하며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파워 입증
뉴스에이 이사라 | 승인 2022.12.12 20:47
[뉴스에이 = 이사라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2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10년 연속 패션 부문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 2003년부터 브랜드스탁이 발표하고 있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천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지수(30%)를 결합해 평가 지수 ‘BSTI(Brand Stock Top Index)’ 점수에 의해 매년 선정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중 하나다.

1997년 국내 론칭 후 지난 25년간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실천해 온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더 많은 이들이 ‘자연과의 더 나은 공존을 경험’하고 탐험의 가치와 아웃도어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소비자 연계 활동을 전개하면서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국민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해왔다.

매년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고 다양한 히트 아이템을 탄생시킨 ‘패션 명가’ 노스페이스는 올해도 다양한 스타일의 ‘숏패딩’을 선보이며 올 겨울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아웃도어업계에서는 이례적인 오픈런, 선착순 한정 판매 완판, 드로우(Draw, 제비뽑기) 판매 및 리셀 시장 진입 등을 통해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눕시 다운 재킷’은 올 시즌 유니크한 패턴을 적용하고, 최신 트렌드에 어울리는 크롭 버전을 추가로 선보이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대표 제품인 ‘노벨티 눕시 다운 재킷 P’는 유니크한 패턴과 레터링이 눈에 띄는 숏패딩이다. 일명 ‘지구 눕시’라 불리는 그래픽 패턴의 화이트 샌드 색상을 비롯해, 레오파드 패턴이 적용된 실버, 골드 및 다크 베이지 색상과 노스페이스 대형 레터링으로 포인트를 살린 블랙 및 옐로우 색상까지 다채롭게 출시되어 각자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고유의 기술 혁신인 ‘K-에코 테크’를 통해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제품 기획부터 유통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진정성 있는 친환경 활동을 이어가며 ‘지속가능한 탐험’을 실천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 수년간에 걸쳐 리사이클링 소재 제품군의 확대는 물론, 윤리적 다운 인증(RDS, Responsible Down Standard) 도입 및 확대, 다운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인공 충전재 개발 및 전 제품 100% 퍼 프리(FUR FREE) 적용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패션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 출시되어 ‘착한 다운 끝판왕’이라 불리는 ‘에코 히트 다운’의 경우, 구스 다운 충전재와 친환경 광발열 충전재로 구성된 이중 충전재 구조에 발열 안감까지 더해 보온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가는 원사 및 중공 원료를 사용해 부피 대비 중량을 최소화해 가볍고 슬림한 핏 연출이 가능하고, 여기에 윤리적 다운 인증을 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와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극 활용하며 MZ세대의 친환경 가치까지 만족시켰다.

이 밖에도 노스페이스는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와 온 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을 시작으로 리우 하계올림픽, 평창 동계올림픽, 도쿄 하계올림픽 및 베이징 동계올림픽 등 대형 글로벌 이벤트를 통해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식 단복을 지원하는 한편, 대한민국 국가대표 역대 최장기 후원사로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2005년 업계 최초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TNF Athlete Team)’을 창단해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서채현, 천종원 선수와 국내 최연소로 세계 7대륙 최고봉을 완등한 여성 탐험가 김영미 등 다수의 선수들과 탐험가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에서도 리딩 브랜드다운 면모를 보이고 있는 노스페이스는 소비자들에게 기부와 쇼핑의 즐거움을 함께 전달하는 착한 소비 프로젝트 ‘노스페이스 에디션(TNF Edition)’을 전용 매장을 통해 운영 중이며, 수익금 일부를 국제구호개발 NGO인 월드비전과 함께 국내 위기 아동 후원과 탄자니아, 방글라데시 등의 식수 개선 사업에 집중 사용하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와 더욱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켜야 하는 업계 상황 속에서도 10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패션 부문 1위에 선정돼 매우 기쁘고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 혁신, 디자인 차별 및 진정성 있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에이 이사라  newsasos@kakao.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이 이사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