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3.6.8 목 19:47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여행
호텔 페트병이 화장품 용기로 재탄생! '세이브 더 플래닛 (SAVE THE PLANET)' 패키지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 & 명동
오세홍 기자 | 승인 2023.03.22 05:53
[뉴스에이 = 오세홍 기자] 조선호텔앤리조트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부 주관의 자원순환 프로젝트 ‘세이브 더 플래닛 얼라이언스’ 캠페인에 참여하는 가운데 의미 있는 머무름을 제안하는 객실 패키지를 출시한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비즈니스 호텔 두 곳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이하 포포인츠 조선 서울역)과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이하 포포인츠 조선 명동)을 통해 ‘세이브 더 플래닛 (SAVE THE PLANET)’ 패키지를 3월 22일(수)부터 6월 30일(금)까지 선보인다.

‘세이브 더 플래닛 얼라이언스’ 캠페인은 환경부 주관으로 호텔에서 배출되는 투명 페트병을 깨끗하게 보관 및 회수, 재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자원 선순환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4월부터 웨스틴 조선 서울, 포포인츠 조선 명동 등 호텔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생수 페트병을 무라벨 페트병으로 변경하여 별도 분리배출을 통한 재활용 활동에 앞장 서고 있다.

호텔에서는 별도 관리를 통해 재활용 가치가 가장 높은 투명 페트병의 자원배출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하고 이를 CJ 대한통운이 별도 회수해 지속가능한 뷰티&라이프 브랜드 아로마티카의 화장품 용기로 재활용하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다.

프로젝트의 참여를 통해 탄생된 제품을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패키지인 ‘세이브 더 플래닛’은, 포포인츠만의 모던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객실 1박과 함께 기본 혜택으로 티슈를 절약하고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인 핸드 타월과 에코 파우치를 준비했다.

또한 두 호텔의 뷔페 레스토랑인 ‘더 이터리’와 ‘에볼루션’에서 런치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객실 타입에 따라 추가 혜택도 준비되어있다.

포포인츠 조선 서울역의 디럭스와 디럭스 코너 객실 투숙객에게는 재활용을 통해 탄생한 아로마티카 바디워시&로션으로 구성된 ‘세이브 더 플래닛 얼라이언스 에디션’ 1세트와 PB 와인 ‘파소 아 파소’ 레드 와인 1병을 제공하며, 수페리어 객실로 2박 이상 투숙 시에도 아로마티카 바디워시&로션 1세트가 제공된다.

포포인츠 조선 명동은 디럭스, 프리미어 객실 투숙객에게 아로마티카 바디워시&로션 1세트와 PB 와인 ‘파소 아 파소’ 레드 와인 1병을, 최상위 객실인 을지로 스위트 객실 투숙 시에는 동일한 혜택과 함께 에볼루션에서의 2인 조식 혜택이 추가된다.

해당 패키지는 지속 가능한 여행을 통해 호텔에서의 의미있는 머무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안한다. 

또한, 조선호텔앤리조트는 두 호텔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ESG 테마의 퀴즈 이벤트를 릴레이로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조선호텔앤리조트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포포인츠 조선 서울역, 포포인츠 조선 명동의 인스타그램 채널을 모두 팔로우하고(@josunhotelsandresorts, @fourpointsseoul, @fourpointsmyeongdong), ‘세이브 더 플래닛’의 패키지 및 조선호텔앤리조트의 ESG 비전과 관련된 내용의 퀴즈 정답을 친구를 태그하여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각 호텔 타입별 객실 숙박권, 뷔페 런치 2인 이용권, 그리고 아로마티카 바이탈라이징 로즈마리 올인원 워시&로션(300ml) 세트 등이 준비된다.

이벤트 기간은 포포인츠 조선 서울역은 3월 22일(수)부터 3월 31일(금)까지 (당첨자 발표 4월 11일), 포포인츠 조선 명동은 4월 1일(토)부터 4월 10일(월)까지 (당첨자 발표 4월 20일)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호텔에서 소비되는 페트병의 자원순환과 재활용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기프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 면서 “특히 오는 3월 22일이 ‘세계 물의 날’인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이 환경을 생각하는 제로 웨이스트에 자연스럽게 동참하며 지속 가능한 여행에 대한 의미를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고객과 임직원, 협력사와 지역사회가 모두 지속 가능한 여행을 지향해나갈 수 있도록 ‘의미 있는 머무름(Mindful Stay)’이라는 ESG 비전 선포를 통해 3대 전략으로 친환경을 위한 자원사용량 및 폐기물 배출량 절감활동인 ‘웨이스트 마이너스’(Waste Minus), 탄소배출량 감축을 위한 에너지 절감 활동인 ‘넷제로’(Net Zero), 지역사회 및 고객을 위한 가치여행 제안 활동인 ‘밸류 플러스’(Value Plus) 를 바탕으로 2030년 내 달성목표 9대 중점과제를 수립했다.

특히, 폐기물 배출량 절감을 위한 ‘웨이스트 마이너스’의 일환으로 전 사업장 내 대용량 및 친환경 인증 어메니티와 무라벨 생수를 도입하는 등 전 사업장 폐기물량 30% 감축과 자원순환 품목 30개 개발 등 자체 목표를 설정, 실천해나가고 있다.

[‘세이브 더 플래닛’ 패키지]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 &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

예약 기간: 3월 22일(수) ~ 6월 30일(금)
투숙 기간: 3월 22일(수) ~ 6월 30일(금)
객실 예약: www.josunhotel.com
- 포포인츠 바이 조선 서울역: 02.6070.7000
- 포포인츠 바이 조선 명동: 02.6466.6000

오세홍 기자  newsasos@kakao.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