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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에는 두 가지가 없다?... 감성커피-삼성전자, IT 특화형 스마트 카페 선봬-감성커피 안양평촌학원가점, 매장 점주와 소비자 이용 편의성 강화하는 케이블리스·페이퍼리스 매장 구축
주윤성 기자 | 승인 2024.04.17 05:23
▲감성커피 안양평촌학원가점 – 삼성 키오스크와 스마트 사이니지 도입 사례 ©감성커피
[뉴스에이 = 주윤성 기자]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가 삼성전자 지능형 키오스크와 스마트 사이니지(상업용 디스플레이)를 도입, 케이블리스(Cableless)·페이퍼리스(paperless) 등 효율적인 매장 운영으로 고객의 매장 이용 편의성을 높인 IT 특화형 매장을 선보였다.

안양평촌학원가에 위치한 감성커피 IT 특화형 매장에서는 지능형 키오스크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고객 연령대 등을 확인, 다양한 메뉴 라인업 중 고객 맞춤 추천 메뉴나 매장 별 즐겨 찾는 메뉴, 시즌 한정 메뉴 등을 소비자가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키오스크 화면’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감성커피 IT 특화형 매장의 가장 큰 특징은 케이블이 드러나지 않는 콤팩트한 케이블리스(Cableless) 디자인의 키오스크 배치 외에도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로 페이퍼리스(paperless) 매장 환경을 구축했다는 점이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콜라보레이션 메뉴, 신제품 출시 및 각종 캠페인, 이벤트 등 브랜드 소식을 종이 인쇄물을 활용하던 기본 방식 대신 디지털 화면 전환만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각 매장의 특성과 고객 니즈, 시즈널 이슈에 따른 고객 맞춤형 정보의 쉽고 빠른 전달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해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케이블리스 키오스크는 매장 상황에 맞춰 키오스크를 쉽게 이동 배치할 수 있어 고객 편의를 위한 공간 활용에 효율적이다.

더불어 ‘원스톱 주문 솔루션’을 통해 키오스크 주문 내용이 카운터 위에 설치된 스마트 사이니지와 갤럭시 탭으로 연동돼 주문부터 메뉴 수령까지의 과정을 실시간으로 보여줘 대기 시간에 민감한 이용자가 매장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감성커피 관계자는 “상권 및 소비층의 분석, 매장 내 동선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매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IT 특화 매장을 구성했다”며 “고객에게는 다채롭고 효율적인 매장 이용 경험을 제공하고 점주에게는 업무 효율성 향상에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어 앞으로 더 많은 매장이 ‘스마트한 카페’로 전환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윤성 기자  newsasos@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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