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4.7.18 목 03:32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사회 종교
몽골.한국경제지원협, 몽골 헌터스 기독교 축구단, 2023-2024시즌 국가 1부 리그 챔피언“22년 법인 인수 후 11개월만, 시즌 종합성적 18승 3무 0패, 2부 리그 챔피언”
이광원 기자 | 승인 2024.07.05 23:43
“몽골 1부 리그 승격된 후 이번 2023-2024 국가 1부 리그, 15승 3무 0패, 시즌 우승”
“구단 인수 후 선수들과 코치, 스텝들, 한마음 뭉쳐주고 애쓰고 노력, 무패로 1부 승격 감사”
“선수들 큰 부상 없이 시즌 우승으로 맞춰 감사하다. 내년 프리미어리그 시즌도 기대”
 
[뉴스에이 = 이광원 기자] 몽골 복음화를 통해 러시아는 물론 중앙아시아, 세계 땅 끝까지 복음화를 위해 애쓰는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김동근 장로)와 몽골한국경제지원협의회(회장 김동근)를 설립 양국의 경제교류 협력 및 몽골 복음화란 두 마리 토끼 잡기에 완성시켜가고 있는 김동근 장로가 운영하는 몽골 헌터스 FC(구단주, 회장 김동근)가 몽골 2023-2024시즌 우승과 더불어 국가 1부 리그 챔피언에 오른 소식이 전해졌다.

몽골 헌터스 FC의 시작은 몽골의 복음화율을 높이기 위해 김 장로가 스포츠를 통한 복음화를 목적으로 기독교축구단을 창설하여 MFF(몽골축구협회)에 등록되어 시작했지만 지금은 우승 등 계속 좋은 성적으로 FIFA\와 AFC(아시아축구연맹)에도 공식적으로 순위가 매겨지는 등 주목받는 축구단이 된 것.
 
몽골 헌터스는 김동근 장로가 22년 8월 법인 인수 후, 11개월 만에 시즌 종합성적 18승 3무 0패란 놀라운 성적으로 2부 리그 챔피언이 됨과 동시에 몽골 1부 리그 승격된 후 이번 2023-2024 국가 1부 리그에서  15승 3무 0패의 성적으로 무패로 챔피언이 된 것으로 몽골 축구 역사에서 처음 기록하는 대기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몽골 헌터스 FC는 지난 6월 30일 시즌 마지막 경기를 치르고 난 후 곧 진행된 시상식에서 그것도 홈구장인 MFF 축구장에서 시즌 종합 시상식을 치렀다.
 
헌터스 FC는 최우수 골키퍼상, 최우수 수비수상, 최다골 득점상 등 모든 중요한 상을 휩쓸었고 이날 선수 모두 금메달을 목에 걸고 챔피언 트로피를 하늘 높이 들어 올리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렸다.
 
헌터스 FC는 승리의 기쁨을 지난 7월 2일 몽골 울란바트르시 선진호텔에서 <2023-2024 국가 1부 리그 챔피언 우승 축하의 밤> 자리를 갖고 서로 축하하며 기쁨을 나누면서 경영진과 스태프진, 선수들과 가족들이 모두 하나로 서로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선진호텔서 진행된 헌터스FC  2023-2024 국가 1부 리그 우승 축하의 밤은, 몽기총 유미정 목사의 사회와 알탄쳐지 지도목사(현 몽골복음주의협회 회장)의 기도로 시작했다.
 
구단주 김동근 장로는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린다”면서“구단 인수 후 선수들과 코치, 스텝들이 한마음으로 뭉쳐주고 애쓰고 노력하여 좋은 성적으로 1부 승격에 이어 최고 좋은 성적인 무패로 선수들이 큰 부상 없이 시즌을 우승으로 맞춰 감사하다”고 축하의 인사를 했다.
 
이어 김 장로는 “이런 성적을 낸 것은 선수 가족들의 도움이 절대적인데 선수들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가족이 힘을 써준 것에 대하여 감사하다”며“이날 축하를 위해 참석해 주신 내빈들께 감사하며. 휴식 후 곧 시작될 시즌 프리미어리그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헌터스 FC의 단장으로 몽골스 선수 뒷 바라지에 헌신해왔던 선진그룹 회장인 최도권 단장은 오늘 <2023-2024  시즌 우승축하의 밤> 식사 일체를 제공했다.
 
축사에서 최 단장은 “처음 시작할 때 막막했지만 시즌을 치르면서 점점 더 선수들이 하나로 혼연일체가 되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여러분의 기도가 뒷받침이 있었던 것에 대하여 감사하다”고 말했다.

주장 조릭트 선수는“선수들이 하나의 마음으로 시즌 중 부상 없이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되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우승의 기쁨을 가지게 한 선수들이 자랑스럽다.”면서“적극 지원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는 구단주님, 지도목사님 감사하다. 매 경기마다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구단주 김동근 장로는 모든 선수들에게 축하패를 전달하고, 최도권 단장이 메달을 걸어주고, 손혜미 수석이사가 특별 상여금과 꽃다발을 주며 축하했다.

또한 헌터스 FC 후원이사인(재)생명나눔복지회 윤석경 목사가 (주)사가브 정숭화 대표이사 가 후원 한 화장품 셋트)를 선수들과 축하를 위해 참석한 내빈들에게 선물했다.

이날 특히 ‘헌터스 우승축하의 밤’ 자체 특별상으로 2번 태임나 선수가 MVP 상을 수상했으며, 시즌 내 수고한 사무총장과 매니저, 코치들에겐 후원기관인 몽골 기업 선진그룹(회장 최도권),모노스, 와이콘, 한국 기업 진명홈바스(주)(대표이사 손정우)와 (재)생명나눔복지회(이사장 윤석경)한국의 기업들이, 몽골의 여러 헌터스 관계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 후 축하케이크 절단으로 기쁨의 순서를 마친 후 윤석경 목사의 축도로 <2023-2024  시즌 우승축하의 밤>을 마쳤다.
 
한편, 헌터스FC는 유소년 축구단을 구성하여 매월 정기훈련과 친선경기 등 교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청소년들이 이를 통해 미래에 손홍민을 꿈꾸게 하는 등 대한 미래 비전을 키우고 있다.
 
특히 몽골스 김장로는 복음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도 함께 전하며 전문가들을 초청 아이들의 적성과 성격에 맞는 훈련을 개발하고 있으며 꼭 축구 선수가 아닐지라도 훈련을 삶에 접목시켜 어린 친구들이 꿈을 가지고 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우며 몽골 차세대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김 장로는 운동과 학습을 병행해야 한다는 목적으로 ‘헌터스 어린이 게르 도서관’을 지역마다 설립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몽골 청소년 미레에 대한 꿈을 활성화시켜나가고 있다.
 

이광원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4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