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4.4.25 목 05:50
상단여백
HOME 연예·스포츠 연예
K팝스타의 이승훈, 첫 데뷔무대 청춘 페스티벌에서!
이은아 기자 | 승인 2012.05.14 18:19
 
박진영이 인정한 K팝스타의 유일한 아티스트, 아쉬운 탈락으로 그의 공연이 궁금하다면 5월 19일여의도 한강 플로팅 스테이지에서 진행되는 청춘페스티벌을 주목하라!!

‘어머니의 된장국’으로 단숨에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른 K팝스타 이승훈이 ‘청춘 페스티벌’에서 첫 데뷔무대를 갖는다. 매회 참가자들의 뛰어난 실력으로 많은 신드롬을 만들어 낸 K팝스타의 히어로 ‘이승훈’, 탈락 후 언론에 많은 주목을 받아왔던 이승훈이 청춘 페스티벌의 스페셜 게스트로 마지막 합류 소식으로 청춘 페스티벌의 최강 라인업에 정점을 찍었다.

‘내가 찍는 푸른 봄의 영화’ 라는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청춘 festival’은 5월 19일 (토) 한강 여의도 물빛무대(구. 플로팅 스테이지) 에서 진행된다.

이번 컨셉은 인생을 하나의 영화라고 생각하고, 그 영화 속의 주인공이 되어 자의식을 갖자는 의미이며, 연사들의 강연도 영화의 장르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영화에 캐스팅된 배우들은 ‘맨인블랙’을 능가하는 힙합 명콤비 ‘리쌍’, ‘러브 액추얼리’보다 달콤한 청춘을 향한 푸른 봄의 고백 ‘데이 브레이크’, 모태미남 김태호 PD의 손에 땀을 쥐는 숨겨진 무한 뉘우스! “김태호 PD”, 암흑과 피 비린내로 뒤덮인 치열하나 세상에 맞서는 진정한 용기와 도전의 ‘최일구 앵커’, 반지의 제왕보다 환상적인 청춘을 향한 passion 철학 ‘디자이너 이상봉’, 회사를 박차고 나온 억대 연봉 애널리스트의 살아 있는 세계 경제 모험가 ‘코너 우드먼’, 풍성한 지식의 만찬 ‘통섭의 식탁’에 앉은 휴머니즘을 지닌 과학자 ‘최재천 교수님’, 월디페를 만든 상상공장의 류재현 감독, 비주얼 밴드 백수와 조씨의 메인 보컬 ‘강백수’ 이다.

이번 라인업은 청춘들이 가장 원하는 연사들이기에 이어 공개될 나머지 연사들에 대한 궁금증은 더욱 증폭되고 있다. 이에 마이크임팩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micimpact)에서는 연사맞추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청춘 페스티벌에 극적 합류하게 된 김태호 PD는 무한도전의 PD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무한도전을 최고의 주말 예능으로 만들어 놓고, 유재석을 국민 MC로 만든 장본인이기도 하다. 그는 무한도전 장기 프로젝트를 통해 봅슬레이, 조정 등이 국민 스포츠로 자리잡기도 하였으며, 비빔밥을 통해 한국을 알리기도 하였다. 그의 스릴러 있는 무한도전 비하인드 스토리가 기대된다.

최재천 교수는 ‘통섭의 식탁에 앉은 행복한 과학자’로 알려져 있으며, 한국의 제인 구달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인문학과 자연과학의 통합을 꿈꾸는 이 시대의 통섭의 아이콘이다.

경제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코너 우드만의 강연을 손꼽아 기다릴 것이다. 코너 우드만은 ‘나는 세계일주로 경제를 배웠다’ 저자로 세계적으로 10만부가 팔리는 대기록을 세웠다. 그는 저자 뿐만 아니라 개념 있는 경제 활동으로 경제인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어 왔다. 한 번도 한국에 방문한 적이 없는 그가 ‘청춘 festival’의 연사로 나오면서 많은 출판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말을 실감케 한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도 ‘청춘 festival’ 무대에 선다. 뉴욕 패션계를 사로잡은 이상봉은 한글을 디자인으로 승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한국 패션을 세계에 널리 알린 디자이너이다. 그는 ‘청춘 festival’ 에서 그의 패션 철학을 청춘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탑밴드의 히어로 ‘데이 브레이크’와 예능 대세 ‘리쌍’은 청춘 festival의 공연팀으로 합류하면서 더욱 페스티벌적인 느낌을 가미할 예정이다.

2012년 ‘청춘 festival’은 매년 발전하는 컨셉으로 참가한 청춘들에게 강연, 공연, 토크쇼를 넘은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너른들판에서 진행될 다채로운 페스티벌 존에서는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었던 <내 인생의 주인공> 같은 5월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마이크임팩트 페이스북에서는 ‘5월의 크리스마스’라는 이벤트는 진행 중이다. 자신의가장 청춘스러운 사진을 올리면 행사 당일 여의도 너른 들판에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마이크임팩트 한동헌 대표는 “위로를 받고 있는 청춘들이 자의식을 가지고 자신의 인생의 주인공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작년 ‘청춘 festival’ 보다 더욱 Hot 한 연사들을 초청해 청춘들에게 좋은 강연을 들려주고 싶다”며 취지를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춘 festival’ 홈페이지(www.youthfestiv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은아 기자  030@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4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