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2.27 토 14:06
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생활·건강
“가을피부 화이트닝을 위한 ‘피부보습’ 제대로 알자”
박석봉 | 승인 2008.09.01 14:45
 
가을은 화이트닝을 위한 여성들의 노력이 심화되는 때이다. 여름 동안 멜라닌 색소가 이미 증가한 상태이기 때문에 자외선에 조금만 노출돼도 기미와 주근깨가 두드러지게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을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철저히 바르고 세안 후에는 반드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노화를 예방해야 하는 것이 제대로 된 화이트닝 방법이다.

가을바람이 불기 시작해 아침저녁으로 서늘해지면, 여름철에 비해 급격히 줄어든 습도와 급격한 일교차로 인해 피부는 매우 거칠고 건조해진다. 이렇게 되면 주름이 갑자기 늘어나는 등의 노화현상은 물론, 심한 경우 밤잠을 설칠 정도의 가려움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드림클리닉 메디컬스킨케어 의료진은, “가을철에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은, 여름 내내 자외선과 더운 공기에 혹사당한 상태에서 찬바람을 맞으면 피지 분비가 줄어들고 피부 보호막이 생기지 않아 수분이 증발하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한다.

의료진을 통해 가을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피부 관리법을 알아본다.

잘못된 보습 마사지는 피부를 단단하게 한다대부분의 사람들은 피부가 건조해지면 보습을 위한 마사지에 열을 올리게 마련이다. 그러나 피부 표면의 각질이 두꺼워져 있는 상태에서 무작정 마사지를 열심히 하다보면, 각질이 더욱 단단해지는 역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다. 따라서 전문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두꺼워진 각질을 벗겨 낸 후, 피부 상태에 따라 적절한 방법으로 수분을 흡수시켜 주는 것이 안전하고, 가장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게 된다.

각질과 트러블, 여드름 흉터에 효과적인 TCA필링

각질을 없애고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주면 트러블이 점차 줄어들게 되는데, 이때에 마지막으로 잡티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단백질을 응고시키는 작용을 하는 TCA 용액을 이용하여 피부를 벗겨내는 필링이 주목을 받고 있다. 1회 시술로도 효과가 좋은 TCA필링은, 여름 내내 쌓여온 각질이나 피지, 여드름 제거는 물론이고 여드름 흉터를 옅게 하거나 넓어진 모공을 축소시키는 데에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피부 위층의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여 잡티를 없애주는 등 피부와 관련한 모든 고민 요소들을 제거할 수 있을 만큼 치료영역이 넓다.

잡티와 멜라닌 색소 제거에 탁월한 SR레이저

피부 보습을 위해 두꺼운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에 촉촉함을 더해주었다면 이제 기미와 색소침착, 잡티 등의 칙칙함을 없애는 화이트닝을 시도해야 한다. 더구나 한번 생긴 잡티나 검버섯, 주름은 자연 치유되기 어렵기 때문에 전문의에게 도움을 받아 치료하는 것이 좋다. I2PL레이저라고도 하는 SR레이저는, 서로 다른 파장의 빛을 한 번에 비추고, 멜라닌 색소를 자극하여 여러 가지 피부상태를 동시에 교정해 주는 시술로, 시술 후에 피부 붉어짐 등의 심각한 부작용이 없는 장점 때문에 가을 잡티를 위해서는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시술 후 주의 할 점은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발라 주어야 하고 레이저 후의 피부 보습을 위해 재생관리를 꾸준히 받아주는 것이 좋다.

박석봉  1004@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석봉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