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2.26 수 00:58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경제
예비 대학생 필수, 4가지 자기관리 노하우 공개마라와 닭가슴살의 새로운 콜라보, 아임닭 ‘부드러운 마라맛 닭가슴살’
뉴스에이 이광원 | 승인 2020.02.15 03:07
[뉴스에이 = 이광원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지도 약 3달이 지났다. 각종 입시에 지쳐있던 예비 대학생들이 부푼 마음으로 입학을 앞두고 있는 시기다.

공부에만 전념하던 예비 대학생들이 설레는 대학생활을 앞두고 다양한 관리법으로 자신을 가꾸고 있다. 다이어트부터 피부관리, 성형까지. Z세대들의 자기관리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다이어트 닭가슴살도 트렌디하게 아임닭 '부드러운 마라맛 닭가슴살'

입학 예정일이 다가옴에 따라 예비 대학생들의 현재 최대 관심사는 다이어트일 것이다. 2019년 젊은 층의 입맛을 뒤흔든 중국 향신료 ‘마라’가 대표 다이어트 음식인 닭가슴살과 만났다.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에서 출시한 신제품 ‘부드러운 마라맛 닭가슴살’은 정통 마라의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중국 사천지방 후추인 화자오와 깔끔한 매운맛의 홍고추를 넣어 매콤함을 더했다. 퍽퍽하고 질리는 닭가슴살이 아니라 스팀 공법으로 촉촉한 식감까지 살렸으며, 마라 음식을 좋아하지만 식단 관리 때문에 먹기를 주저하던 사람도 마라 음식을 쉽게 즐길 수 있다.

■ 몸속에서부터 하는 피부관리 큐브미 ‘콜라겐 큐브’

피부 관리 역시 자기관리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요즘은 기초 스킨케어 화장품을 바르는 피부관리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먹는 것으로 피부관리를 하는 이너뷰티가 인기다. 특히 콜라겐의 경우 바르는 것보다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큐브미의 ‘콜라겐 큐브’는 피부의 수분을 조절해 탄력을 조절하는 콜라겐을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 분자량이 작아 체내 흡수가 용이한 이 제품은 피부 진피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콜라겐을 1000mg 함유하고 있다.

■ 팔레트 하나로 쉽게 메이크업 완성 에스쁘아 ‘리얼 아이 팔레트’

가장 관심이 뜨거운 분야라 해도 과언이 아닐 메이크업.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었다면 화려한 눈매로 시선을 끌어보는 것도 좋다. 최근 에스쁘아는 팔레트 하나로 풀 메이크업까지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리얼 아이 팔레트’를 출시했다. 리얼 아이 팔레트는 메이크업 시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텍스처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아이섀도우, 치크, 브라우, 쉐이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각각 7가지의 톤온톤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3종으로 출시돼 얼굴 톤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 자존감 상승을 위해 자연스러운 ‘비절개 자연유착 쌍꺼풀’

겨울은 한 해 중 성형 상담이 가장 많아지는 계절이기도 하다.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있는 시기이자, 날씨가 덥지 않아 사후 관리도 쉽기 때문이다. 쌍꺼풀 수술 후 쌍꺼풀 선 아래 피부가 불룩하게 나온 일명 소시지 눈이 될까 두렵다면 개인의 눈 모양,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해야 한다.

쌍꺼풀 수술의 경우 대표적으로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으로 구분하는데, 최근에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부기가 덜하고 회복이 빠른 비절개 자연유착 방식을 선호하는 편이다. 비절개 자연유착 쌍꺼풀은 절개나 봉합 없이, 정교한 매듭만으로 피부 조직과 근육 사이 자연 유착을 유도해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수술법이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박선재 대표원장은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있는 만큼 눈 성형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시기”라며 “특히 학생들의 경우 수술 비용에 치우쳐 자칫 특가 상품만 찾을 수도 있는데, 비용보다는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본인의 눈 상태에 알맞은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뉴스에이 이광원  lwk@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이 이광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18길 5, 3층(잠실동)  |  대표전화 : 02-422-8412  |  팩스 : 02-422-8413  |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이용보  |  편집인 : 김승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용보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