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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소방, 민원 수수료 신용카드로 결제여수소방서 시범 도입 후 전라남도 16개 소방서 전면 확대 시행 예정
이광원 기자 | 승인 2020.03.27 05:45
[뉴스에이 = 이광원 기자] 여수소방서(서장 김창수)는 지난 25일부터 찾아오는 민원인들의 각종 민원 수수료를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그동안 소방 민원 수수료는 현금이나 계좌이체를 통해서만 납부가 가능했다.
 
하지만,‘소방민원 행정서비스 모바일 설문조사’에서 각종 민원 수수료를 카드로 결제할 수 있도록 변경해 달라는 다수 민원인의 의견이 있어, 여수소방서에서 처음으로 시범 도입하게 됐다.
 
이에 따라, 현금이나 계좌이체를 통해서만 납부하던 민원 수수료를 신용카드로 결제하게 되어 민원인들의 보다 편리한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여수소방서 민원 수수료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만족도 분석 후 전라남도 16개 소방서에 전면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김창수 서장은“앞으로도 민원인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시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소방행정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소방민원 행정서비스 모바일 설문조사’는 2019년부터 전남소방본부에서 실시하는 설문조사로 민원인이 직접 불편사항이나 개선 의견을 모바일로 제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광원 기자  lwk@news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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