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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런드리, ‘BEEBOT360’ 업그레이드… 무인 사업 솔루션 강화새로운 기능 대거 추가… 클릭 한 번으로 다양한 통계 한눈에
주윤성 기자 | 승인 2020.09.26 02:38
[뉴스에이 = 주윤성 기자] 세탁 솔루션 전문 기업 코리아런드리가 점주들이 쉽고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봇360(BEEBOT360)’ 매니저를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한다고 25일 밝혔다.

업그레이드된 BEEBOT360 매니저는 대거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과 함께 복잡한 과정 없이 클릭 한 번으로 매장 정보와 고객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 세탁이 끝나면 고객에게 카카오톡 알림이 가는 기능을 추가해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업그레이드 전에는 날짜와 시간대만 내역 조회에 남아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시간대와 요일을 알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번 업그레이드로 클릭 한 번으로 손님이 자주 찾는 시간대와 요일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졌다.

온도, 습도, 미세먼지와 매출의 상관관계도 보기 쉽도록 시각화했다. 고객 성별과 연령 분포를 그래프로 정리해 보여줌으로써 효율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하다.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는 이 정보들을 정리해 주간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회원 가입자 수, 사용액, 충전액 등 매장 현황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충전액 조회 기능은 BEEBOT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새로 추가된 기능이다.

장비별 최대 가동 횟수와 발생 매출도 쉽게 비교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시간 흐름에 따른 매출 상황을 그래프로 보여주면서 매출 파악이 쉬워졌다. 고객들이 어떤 결제 수단을 많이 사용했고, 어떤 식으로 충전했는지 한눈에 알 수 있으며 충전 내역 화면이 추가돼 기존 워시엔조이 점주 결제 앱 없이도 하나의 웹페이지에서 충전, 차감, 회원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성능 확장과 함께 점주들을 위한 배려도 챙겼다. 점주들이 밤낮으로 편리하게 BEEBOT360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크 테마와 라이트 테마를 선택할 수 있게 했으며, BEEBOT 360에서 바로 고객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 더 활발한 소통이 가능하다. 또 매장 내 안내 방송 기능, 원격 리부팅 기능도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대규모 업그레이드는 코리아런드리 자체 연구소 덕분에 가능했다.

코리아런드리 자체 연구소는 NHN의 50억 투자금 지원을 비롯해 업계 최대 IT 솔루션과 자원을 바탕으로 빨래방 전용 키오스크, BEEBOT360 등 무인 세탁 솔루션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하고 있다.

현재 코리아런드리는 셀프 세탁 시스템, 무인 세탁 솔루션 등 운영자와 사용자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 구축을 위해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에서 인가를 받은 기업부설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기술보증기금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한편 즐거운 빨래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코리아런드리의 워시엔조이 매장은 최근 매장 650호점을 돌파했다.

세탁업계 유일 HACCP(해썹) 인증을 완료한 ‘스웨덴 일렉트로룩스 세탁장비’와 함께 업계 최초 신용카드, 페이코(PAYCO) 간편결제 등을 적용된 빨래방 솔루션 제공을 통해 6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기록하는 등 점주들은 물론 소비자들에게도 인정받고 있다.

주윤성 기자  newsa@news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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