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1.18 화 03:54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경제
집콕러들의 고민 해결 가을준비 '홈탁소(홈+세탁소)' 돕는 스마트한 제품은?코로나19 확산 우려에 타인 빨래와 섞일까 세탁소 이용 꺼려
홍계환 기자 | 승인 2021.10.01 03:57
[뉴스에이 = 홍계환 기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세로 외출이 어려운 요즘 세탁 고민으로 골머리를 앓는 이들이 많다. 계절이 바뀌면서 두꺼운 원단의 의복이 늘어나 빨래가 어려워졌지만 공용 공간에 대한 불안함 때문에 세탁소를 이용하기 꺼려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탓에 가정에서 빨래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실내 건조로 인한 걱정도 이만저만이 아니다. 겨울 옷을 꺼내야 하는 시기인 요즘, 집 안에 나만의 전문 세탁소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쾌적한 홈 세탁소 만들기를 위한 스마트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STEP1: 본격 '세탁' 시 고민되는 꿉꿉한 냄새, 실내건조 제품으로 한 번에 싹!

전문적인 홈 세탁소를 운영하기로 한 당신, 가장 먼저 고민해야 할 것은 바로 실내 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불쾌한 빨래 냄새를 제거하는 것이다. 꿉꿉한 냄새는 제거하고 쾌적함만 남기고 싶다면 실내건조 기능을 지닌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피죤의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실내건조’에 최적화된 세탁세제로 실내건조 후 발생할 수 있는 냄새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향으로 냄새를 덮는 대신 옥수수에서 추출한 강력탈취성분을 함유해 냄새 성분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종 효소와 천연복합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생활얼룩, 찌든 때 등을 말끔히 없애주는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또한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찬물에도 100% 용해되어 피부가 민감한 소비자들도 세제찌꺼기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피죤의 ‘고농축 피죤 시그니처 실내건조’는 미세플라스틱, 색소,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은 ‘3無 제품’이다. 옥수수에서 얻은 강력탈취성분인 ‘사이클로덱스트린’을 함유해 실내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생활 냄새나 마른빨래에서 나는 꿉꿉한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자연에서 유래한 성분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고농축 플라워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더욱 풍부해진 향과 지속력을 선사한다. 4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세탁물에 향기를 더할 수 있다.

◆ STEP2: 세탁 후 ‘분류’, 3단 빨래 건조대로 효율적인 공간관리!

“제 빨랫감 어디 갔어요?” 엄마, 아빠, 자녀 등 여러 고객의 질문에 당황하지 않으려면 빨랫감 분류가 필수다. 특히 갓난아기를 키우는 가정의 경우 손수건, 양말 등 다양한 빨랫감이 나오므로 쉽게 빨랫감을 정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준비해두어야 한다. 여러 종류의 빨랫감이 동시에 나오는 집이라면 공간을 적게 차지하면서 스마트하게 빨랫감을 분류해줄 빨래 건조대를 사용하면 깔끔한 정리가 가능하다.

스틸아트는 사각파이프로 제작해 고장 없이 많은 양의 옷을 널 수 있는 ‘사각파워 빨래 건조대’를 출시했다. 사각 스텐인리스 파이프를 사용한 사각파워 건조대는 기존의 Y자형 건조대와는 다르게 W자 모양으로 제작됐다. 이 덕분에 흔들림이 적고 하중 분산이 적절해 많은 양의 빨래를 건조하기에 유리하다는 게 특징이다. 또 이 제품은 차렵이불을 두 개 널 수 있어 이불 건조에도 탁월하다.

기능성 홈리빙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는 카티야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창문 부착형 빨래건조대 ‘스파이더 윙’을 런칭했다. ‘스파이더 윙’은 건조 시 방이나 거실 등의 바닥 공간을 차지하는 불편함과 건조대 보관의 불편함을 모두 해소했다. 창문에 부착하여 좌우 날개를 펼치면 건조대가 창문에 부착된 상태로 세탁물을 건조할 수 있고, 건조 시 바닥 공간도 차지하지 않는다.

◆ STEP3: 손목 부담 없는 다리미로 센스있는 ‘각 잡기'까지 마무리!

세탁소 서비스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살아있는 각이다. 다리미를 사용해 각을 잡으면 세탁 후에도 새 옷을 받아보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과거에는 완벽한 다림질을 하기 위해 손목에 부담을 주는 무거운 다리미를 사용하는 일이 많았는데, 이젠 다리미도 스마트하게 진화했다. 적은 힘으로도 깔끔하게 다림질을 할 수 있도록 나에게 맞는 다리미를 찾아보자.

브라운(BRAUN)이 풍부한 증기량과 인체공학적 설계로 완벽한 다림질을 구현하는 스팀다리미 텍스타일5(TexStyle 5) 'SI 5006 BL'을 출시했다. SI 5006 BL은 고품질의 슈퍼세라믹 재질 코팅 열판과 프리글라이드 3D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으로 부드럽고 유연하게 움직여 빠르고 쉽게 다림질이 가능하다. 다리미 하단 소재별 온도 구간 표시, 날렵한 앞 팁 등으로 초보자도 다림질을 효과적이고 손쉽게 할 수 있다.

보아르에서 선 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무선다리미 ‘아이로너 포터블’을 출시했다. 미니다리미 아이로너 포터블은 선에 걸려서 다림질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방향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으며 분리형 조립식 디자인을 갖춰 보관이 자유롭다. 또한 536g의 초경량으로 설계되어 휴대가 가능해 출장, 여행 시에도 사용 가능하다. 열판은 세라믹으로 코팅되어 내구성이 우수하며 섬유 손상을 최소화한다.

홍계환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계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