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12.7 화 09:04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패션뷰티
구찌, 100 주년 기념 ‘Gucci 100’ 컬렉션 공개지난 100년간 구찌의 헤리티지와 생명력을 ‘음악’과의 연결고리로 풀어낸 컬렉션
뉴스에이 이사라 | 승인 2021.10.07 21:47
[뉴스에이 = 이사라 기자]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올해 맞이한100주년을 기념하며 선보이는 ‘Gucci 100(구찌 100)’ 컬렉션을 공개했다. Gucci 100 컬렉션은 두 가지 보편적 언어, 즉 개인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언어인 ‘옷’과 집단적 기억을 상기시키는 언어인 ’음악’의 깊은 연결 고리를 통해 구찌 100주년에 대한 찬사를 보낸다. 

이번 컬렉션은 ‘22705’라는 숫자로부터 시작된다. 이는 1921년부터 현재까지 지난 100년간 전세계 노래 가사 중 ‘구찌(Gucci)’라는 단어가 등장하는 방대한 곡의 수로, 세계 최대의 노래 가사 아카이브를 보유한 뮤직 데이터 컴퍼니, 뮤직매치(Musixmatch)가 구찌와 협력해 조사했다.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구찌는 해마다 다시 태어나고, 새로워지며, 영원히 젊고 강력한 비전으로 세상을 관찰하는 소년처럼 동시대와 특별한 관계를 재정립해 나아간다. 나에게 구찌의 100주년이란 이러한 구찌의 영원한 생명력을 증언할 수 있는 기회”라며 Gucci 100 컬렉션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구찌의 레디-투-웨어 및 액세서리는 구찌를 언급하는 수많은 노래 중에서도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가 선택한 세 곡의 구절과 ‘Gucci 100’ 로고가 돋보이는 디테일을 선보인다. 에릭 B.와 라킴(Eric B. & Rakim)의 “The R”(1988)에 등장하는 “Music is Mine Gucci Seats Reclined”, 록 밴드 더 크램프스(The Cramps)의 “You Got Good Taste”(1983)에 등장하는 “This One’s Dedicated To All You Gucci Bag Carriers Out There It’s Called You Got Good Taste”, 에이미 와인하우스(Amy Winehouse)의 “Fuck Me Pumps”(2003)에 등장하는 “And The Men Notice You With Your Gucci Bag Crew” 가사구를 이번 Gucci 100 컬렉션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함께 공개된 Gucci 100 광고 캠페인의 등장 인물들은 재즈, 사이키델릭, 펑크, 디스코, 힙합 등 다양한 음악 장르를 배경으로 소리, 하모니, 움직임, 취향 및 스타일의 진화를 통해 한 세기 동안의 여정을 기념한다.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가 디렉팅하고 조슈아 우즈(Joshua Woods)가 촬영한 이번 캠페인은 삶 자체에 대한 사랑, 즉흥연주의 즐거움, 춤의 아름다움, 압도적인 음악 에너지, 퍼포먼스의 황홀함을 보여준다. 캠페인 이미지들은 구찌의 낙관적 비전과 옷을 입는 행복을 기쁨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순간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구찌의 열망을 아날로그적 매력으로 표현한다.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구찌가 지난 100년 동안 모든 형태의 대중문화, 특히 음악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 점에서 그 젊음을 인식할 수 있다. 음악은 패션만큼이나 새로운 것, 오늘, 지금 이 순간을 변화시키고 기념하는 시대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 매개체이다”라고 밝히며, 이번 캠페인에 대해 “이는 과거를 샅샅이 뒤지려는 어떤 수정주의자적 행보가 아니며, 오히려 구찌의 역사를 날카로운 음표, 멜로디, 후렴구로 음미하는 행위”라며, “내가 구찌를 묘사한다면 음악이 들리고 연주되는 곳에서 언제나 존재하는 영원한 10대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Gucci 100 광고 캠페인의 피날레에는 전설적인 ‘세비야 바이 구찌(Seville by Gucci)’ 캐딜락 모형이 등장한다. 이 모델은 70년대 후반의 패러다임적 표현이자 구찌의 진보적 사고에 대한 증거이다. 1978년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 제작을 시작으로, 구찌는 마텔 크리에이션(Mattel Creations)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82년식 캐딜락 모델을 1:64 스케일로 제작해 최초의 공식 콜렉터블 핫휠(Hot Wheels)을 전세계 5,000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뉴스에이 이사라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이 이사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