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9.29 목 08:47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문화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건강한 겨울맞이를 위한 랜선 체험 콘텐츠 소개몸과 마음이 건강한 겨울을 맞이하기 위한 음식·여행·체육 등 다채로운 온라인 체험 콘텐츠 소개
뉴스에이 이미향 | 승인 2021.11.10 03:58
[뉴스에이 = 이미향 기자]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이 운영하는 문화포털에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 입동을 맞이하여 추운 날씨 속에서도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온라인 체험 콘텐츠를 소개한다. 세부 내용은 문화포털 홈페이지‘문화공감’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s://www.culture.go.kr) 
 
외부 활동이 쉽지 않은 계절, 겨울이 찾아왔다. 갑작스레 추워진 날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기에 더욱더 활동력을 높여야 한다. 이에 문화포털에서는 입동을 맞이하면서 실내에서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음식·여행·체육 등 다양한 영상 및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문화포털 '김치 ASMR, 눈과 귀로 맛보는 한식' 영상 캡처
01. 겨울에 어울리는 소리 <김치 ASMR, 눈과 귀로 맛보는 한식>

‘겨울’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전통 음식 김치를 눈과 귀로 만나볼 수 있는 영상을 소개한다. 겨울을 앞두고 김장을 하는 전통이 줄어든 요즘, 김장의 과정을 담은 ASMR 영상을 보며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고소한 수육 냄새와 매콤한 양념 버무리는 소리와 함께 우리의 한식을 즐기는 모습을 문화포털에서 만날 수 있다.
 
문화포털 '랜선여행:평창명소 top3' 영상 캡처
02. 겨울을 100% 즐길 수 있는<랜선 여행: 평창 명소 top3>

2018년, 우리를 행복하게 했던 세계인의 축제 ‘평창 동계 올림픽’의 여운은 올해 도쿄 올림픽까지 이어져 아직도 가슴 한 쪽에 남아있다. 겨울에 특히 빛나는 평창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관광 명소들을 랜선으로 여행할 수 있는 영상을 소개한다. 월정사, 전나무숲, 대관령 등 평창에서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자연경관과 체험을 영상을 통해 겨울의 정취를 느낄 기회를 놓치지 말자.
 
문화포털 '스케이트 타는 법, 곽윤기 선수가 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영상 캡처
03. 올림픽 스타가 알려주는 스포츠 <스케이트 타는 법, 곽윤기 선수가 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국가대표에 스포츠를 배울 수 있는 영상을 소개한다. 겨울 스포츠의 황제라고 불리는 스케이트의 현 국가대표인 곽윤기, 김아랑 선수를 비롯하여 고양시청 소속 선수단이 안방 1열 랜선 강의를 제공한다. 빙판 위를 걷는 법부터 심화 과정까지 선보이며 프로 선수단의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본 영상은, 별도의 수고를 들이지 않고도 겨울 스포츠를 보다 확실하게 배울 기회를 전한다.
 
문화포털 '집콕힐링프로젝트 하루 10분! 요가' 영상 캡처
04. 굳은 몸을 풀어주는 요가 <집콕힐링프로젝트 하루 10분! 요가>

추운 겨울로 인해 움츠러든 몸을 풀어주는 운동을 소개한다. 요가는 몸의 자세와 균형을 바로 잡아 일상 속 피로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스트레칭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군포문화재단의 ‘집콕힐링프로젝트 하루 10분! 요가’는 집에서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어 겨울철 건강관리에 유용하다. 매일 시간을 설정해 규칙적인 요가 동작을 실천한다면 면역력 증진 및 활기찬 일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큰 일교차와 낮은 기온에 몸과 마음이 움츠러들기 쉬운 요즘, 즐겁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는 방법을 소개하는 문화포털의 콘텐츠와 함께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길 바란다.

뉴스에이 이미향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이 이미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