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4.6 월 16:02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경제
2010년 삼성전자 휴대폰 , 국내 시장점유 60%?
이은아 | 승인 2010.01.04 17:50
삼성전자는 2009년 급변하는 시장 환경 가운데서도 경쟁력있는 신제품 출시와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2009년 시장 전체 2,350만대 중 1,203만대로 시장점유율 51.2%를 점유함으로써 국내 휴대폰 시장 선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2009년 급격히 성장한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절대 우위를 차지하였으며 12월 스마트폰 시장 35만대 중 21만대로 시장점유율 60% 달성하며 절대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2009년 풀터치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햅틱팝’, ‘연아의 햅틱’, ‘햅틱아몰레드’ 등 다양한 햅틱 및 아몰레드 계열의 신제품을 잇달아 히트시킴으로써 풀터치폰 년간 시장 535만대 중 320만대로 시장점유율 60% 달성함으로써 풀터치폰 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며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며 특히 ‘햅틱 아몰레드’로 ‘보는 휴대폰 시대’로의 시장 트렌드를 선도했다.

2009년 Style & Youth 시장에서 ‘보디가드’, ‘매직홀’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함께 젊은 층에 어필하는 신선한 온라인 컨텐츠 마케팅 활동을 통해 ‘보디가드’ 40만대 판매, ‘매직홀’ 60만대 판매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2010년에도 스마트폰, 풀터치폰, 타겟별 특화시장에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경쟁력있는 신제품의 지속적인 출시와 고객 지향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은아  030@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18길 5, 3층(잠실동)  |  대표전화 : 02-422-8412  |  팩스 : 02-422-8413  |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이용보  |  편집인 : 김승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용보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