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4.4.13 토 21:17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경제
더핑크퐁컴퍼니, 더현대 서울에 ‘핑크퐁 한글 놀이터’ 프리미엄 체험 공간 오픈3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한글 놀이터’ 팝업 운영… KT 지니 TV 키즈랜드 오리지널 콘텐츠 오프라인까지 확장
주윤성 기자 | 승인 2024.02.28 02:33
[사진 설명: 더현대 서울 ‘핑크퐁 한글 놀이터’ ]
[뉴스에이 = 주윤성 기자]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더현대 서울에 프리미엄 체험 공간 ‘핑크퐁 한글 놀이터’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핑크퐁 한글 놀이터’는 더핑크퐁컴퍼니와 KT가 협력 제작한 지니 TV 키즈랜드 오리지널 시리즈로, 작년 10월 론칭 이후 누적 이용 횟수 145만 건을 달성하는 등 국내 대표적인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높은 인기에 힘입어, 더핑크퐁컴퍼니는 KT와 함께 ‘핑크퐁 한글 놀이터’를 오프라인까지 확장한 프리미엄 체험 공간으로 더현대 서울에 선보이게 됐다. 특히,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은 ‘영 앤 럭셔리’ 컨셉의 인기 명소로 ‘핑크퐁 한글 놀이터’ 운영 기간 동안 가족 단위 방문객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2월 26일부터 3월 3일까지 운영되는 ‘핑크퐁 한글 놀이터’는 ‘놀면서 배우는 한글 놀이터’를 테마로, TV밖 공간에서 아이들이 놀이와 함께 한글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과 미디어존, 스터디존을 마련했다. 포토존에서는 알록달록한 무지개 아치터널을 배경으로 핑크퐁 캐릭터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으며, 미디어존에서는 비치된 빈백에 자유롭게 누워 ‘핑크퐁 한글 놀이터’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스터디존에서는 미술놀이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한글 가랜드(장식 용품) 만들기 클래스’도 함께 열린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핑크퐁 한글 놀이터’ 한글 활동책을 제공하고, 핑크퐁과의 1:1 팬미팅도 진행한다. 강의 신청은 더현대 서울 문화센터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현장에서도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운영 일정은 더현대 서울 CH1985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더핑크퐁컴퍼니는 서울 코엑스에서 핑크퐁 키즈랜드 특화매장을 2월 23일 오픈했다. 키즈랜드 특화매장은 코엑스의 대표 집객 시설인 아쿠아리움 맞은편에 조성돼 높은 접근성을 자랑하며, 포토존, 핑크퐁 한글 놀이터 활동지 체험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지난해 IPTV를 통해 공개된 이후 많은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핑크퐁 한글 놀이터’를 오프라인 공간까지 확장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익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동시에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핑크퐁 한글 놀이터’는 영유아 언어발달 특성을 고려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말하기 시작하는 2세부터 학령 전 아동인 7세까지 아이들이 한글을 익히고 글을 이해하는 문해력까지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 유튜브 누적 조회수 950억 뷰를 기록한 더핑크퐁컴퍼니의 대표 캐릭터 핑크퐁이 등장해, 아이들의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자연스럽게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하’까지 글자별 노래, 게임, 체조 등 총 60편의 콘텐츠로 구성되며, 수많은 유아 프로그램 기획·자문을 맡은 이순영 에디슨 육아연구소장이 감수 및 구성을 맡아 전문성을 더했다.

주윤성 기자  newsasos@kakao.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윤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대표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18길 9 (시흥동) 201호  |  대표전화 : 02-6083-0691   |   팩스 : 02-6406-0691    
이메일 : newsa@newsa.co.kr
등록번호 : 서울 아 01287  |  등록일 : 2008.05.09  |  발행인 : 정국희  |  편집인 : 이광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사라
뉴스에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4 뉴스에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